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리뷰

만도 SP300LE 블랙박스 스포티지R 설치 완료

오늘 만도 SP300LE 블랙박스 설치 기사분께서 오셔서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기사분께서는 제가 블랙박스를 주문하고 택배로 받기 전 문자와 전화로 미리 설치하는 것에 대해서 연락을 주셨고 오늘 아침에도 도착전에 미리 연락을 주고 오셨습니다.

 

설치기사분의 성향은 지역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제가 살고 있는 춘천을 담당하는 설치기사분은 친절하다고 느꼈습니다.

 

만도 SP300LE 블랙박스 스포티지R 설치 완료

설치는 총 15~20분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블랙박스 뷰게라 VG-10S 제거하고 새로 장착했습니다.

 

전면에 부착된 만도 SP300LE 블랙박스의 모습

만도 블랙박스 SP300LE가 부착된 모습입니다. 

 

액정의 화질은 일단 주간(오전)에 설치해서 처음으로 본 것인데 볼만했습니다. 여타 다른 액정이 달린 제품을 사용해보지 못해서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지만 이정도라면 큰 불편함은 없어보입니다.

 

액정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메뉴가 나옵니다.

좌측 상단부터 살펴보면 자동주차모드 On/Off, 수동녹화, 전방/후방 카메라 전환, 설정, 음성녹화, 재생 아이콘이 정렬되어 있습니다. 화면 아래에는 날짜와 시간, 자동차의 배터리 전압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설정부분입니다. 시스템, 메모리, 이벤트 감도, ADAS, 주차녹화, 녹화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제 시야와 비슷하게 촬영한 모습입니다. 어자피 문제가 발생할 경우 살펴볼 것이라서 백미러에 가려도 크게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후방카메라 설치 모습입니다. 

 

전방에 설치된 모습입니다. 반사가 심해서 잘 보이지 않네요.

 

조수석에서 살펴본 블랙박스의 모습입니다. 블랙박스 On/Off 스위치가 보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뷰게라 VG-10S 제품은 박스안으로 사라졌습니다.

 

인터넷에서 만도 SP300LE 제품을 구입하게 되면서 여러가지 기능을 다들 살펴보실텐데 직접 설치하고 보니 아쉬운 점이 하나 생각이 났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블랙박스에 있는 영상을 아이폰으로 바로 볼 수 없다는 것이 좀 아쉬웠습니다. 물론 블랙박스 액정으로도 볼 수 있지만 급한 경우 블랙박스와 아이폰의 Wi-Fi 기능이 있어서 영상 전송이 된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싶습니다.

 

만도 오토비 블랙박스 SP300LE 제품 구매 링크 : https://coupa.ng/bhRtdO

 

오늘은 블랙박스 설치만 하고 따로 제가 주행하지 않았기 때문에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만도 블랙박스 SP300LE을 설치하고 주행한 후 어떻게 영상이 녹화가 되는지, 과연 화질은 어떨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사양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전에 작성한 개봉시를 참고하시거나 구매링크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관련글

[일상다반사/리뷰] - 만도 오토비 블랙박스 SP300LE 개봉기

 

만도 오토비 블랙박스 SP300LE 개봉기

차를 구입할 때 장착했던 뷰게라 VG-10S 블랙박스의 성능도 떨어지고 무엇보다 1채널에 바로바로 확인이 어려운 점이 있어서 이번에 새로 구입한 블랙박스가 바로 '만도 오토비 블랙박스 SP300LE' 입니다. 26일에..

withoutwax.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