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리뷰

위닉스 공기청정기 ZERO N 개봉 및 간략리뷰

아기가 태어나니 왜 이렇게 구입할게 많은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모아둔 돈과 주변에서 많이 선물을 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필자는 24평 아파트에 살고 있는데요, 거실에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와이프가 안방에 둘 조금 작은 공기청정기도 하나 구입하자고 해서 알아보다가 구입한 것이 바로 '위닉스 공기청정기 ZERO N'입니다.

 

위닉스 공기청정기 ZERO N 개봉 및 간략리뷰

기능과 디자인 모두 만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이라 보여서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개봉기부터 살펴보고 가시죠.

 

생각보다 아담한 사이즈의 위닉스 공기청정기 ZERO N입니다. 박스 겉면에 미세머지 GPS 매니저라는 것이 있는데 밑에 보시면 어떤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설명서와 스티로폼이 보입니다.

 

위닉스 공기청정기 ZERO N를 구입하면 미세먼지와 온도, 습도를 알 수 있는 AirBee라는 휴대용 측정기가 들어있습니다.

 

AirBee의 경우 GPS를 기반으로 실시간 공기질을 측정하며 전용 앱을 통해서 자신만의 공기지도를 만들어서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버튼은 전원버튼, 풍량조절(약하게), 풍량조절(세게), AirBee 연동으로 되어 있습니다.

 

5중 마이크로 에어케어시스템이 적용되어 생활먼지는 물론 PM2.5 초미세먼지 보다 작은 0.3㎛ 크기의 초미세먼지까지 99.97% 이상 걸러준다고 합니다. 겉면에 보이는 패브릭 프리필터는 큰 먼지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공기 중의 입자가 큰 생활먼지나 동물의 털, 꽃가루 등을 걸러줍니다.

 

패브릭 프리필터는 세탁을 해서 사용할수 있는데요, 탈부착이 쉬운 구조로 되어 있어 더러워지면 필터를 분리, 물세탕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깨끗하게 반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땐 전원선을 제품의 하단에 정리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필터의 설치는 누구나 할 수 있을 정도로 쉽습니다.

 

마이크로 집진필터입니다. 5중 초미세먼지 및 나노입자 제거를 하는데요, 관련 성능은 위에 적었었습니다.

 

탈취필터입니다. 각종 생활악취를 제거하고 새집증후군 유발물질을 제거해주며 유해가스까지 제거해줍니다.

 

탈취필터의 경우 물 세척 금지입니다.

 

탈취필터 안에 작은 검정 알갱이가 들어 있습니다.

 

위닉스 공기청정기 ZERO N 탈취필터와 마이크로집진필터 성능

조립을 끝낸 모습입니다. 사이즈가 크지 않기 때문에 방안 어디에 두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AirBee와 위닉스 공기청정기 ZERO N의 연동 중입니다.

 

Airbee와 스마트폰의 연동을 해보았습니다.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저는 아이폰XR을 사용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에브리에어'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에브리에어 설치 완료

에브리에어 서비스 사용을 위해서 접근 권한을 설정해줍니다.

 

알람 설정 

 

알람 설정

 

가입을 해야 합니다. 가입은 네이버 아이디, 카카오톡, 페이스북, 이메일 주소 총 4가지로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으로 가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춘천시 퇴계동의 미세먼지 상황입니다. 이 날은 좋았네요. 

 

위닉스 공기청정기 ZERO N과 연동을 하기 위해 페어링 모드를 작동시킵니다.

 

공기청정기가 보이면 선택합니다.

 

공기청정기 등록 후 여러 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연결도 해보았습니다.

 

춘천에서 Airbee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별로 없는 것 같네요.

AirBee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서 확인해보세요. 춘천에서는 AirBee 이용자가 적지만 7월 17일을 기준으로 현재까지 측정된 데이터를 살펴보면 연결된 센서는 3,205개, 공유받는 이웃들은 123,114명이라고 합니다.

 

airbee

 

[오플]2019 N...

 

깨끗한 공기, 디자인, 성능을 모두 잡고 싶다면 위닉스 공기청정기 ZERO N도 괜찮은 선택 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