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손톱이 깨지는 이유, 정확히 알고 있나요?

여러분 혹시 손톱이 깨지는 이유, 정확히 알고 있나요?


손톱이 깨지거나 벗겨지거나 손톱이 울퉁불퉁한 이유, 궁금해하시는 분들, 특히 여성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손톱이 깨지는 이유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네일 아트로 인해서 후유증을 호소하는 여성분들이 많은데 주의해야 합니다. 손톱도 피부와 마찬가지로 유,수분이 부족하면 깨지거나 갈라짐 현상이 발생합니다.


더러는 손톱이 하얗게 되거나 노랗게 색깔이 변하기도 하죠.


손톱이 울퉁불퉁한 이유손톱이 울퉁불퉁한 이유


그래서 여성분들이 손톱이 착색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베이스코트를 바르기도 하는데요, 1주일 이상 방치할 경우에는 손톱이 건조해져서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손톱이 벗겨지는 이유손톱이 벗겨지는 이유


손톱에는 세균의 침입을 막는 방어벽이 있는데요 매니큐어, 손톱깎이, 아세톤, 큐티클리무버 등 화학 성분의 사용이 많아지면 질수록 피부의 방어벽이 약해져 세균 감염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피부의 방어벽이 약해져 세균 감염의 위험이 높아피부의 방어벽이 약해져 세균 감염의 위험이 높아


이렇게 손톱이 깨지거나 울퉁불퉁해지거나 갈라지고 세로줄이 생긴다면, 조갑박리증 이나 조갑백선으로 발전하기 전에 충분한 영양공급이 필요합니다.



손톱에 좋은 음식은?


손톱이 깨지는 이유손톱이 깨지는 이유


음식으로는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콩과 우유 등을 많이 드시면 되며 무리한 다이어트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지 못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무리한 다이어트가 원인무리한 다이어트가 원인


또한 손톱강화제나 도포형 손톱영양제를 평소에 꾸준히 사용하는 것도 손톱이 깨지는 이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손톱강화제나 도포형 손톱영양제를 평소에 꾸준히 사용해서 손톱이 깨지는 이유를 사전에 예방하자손톱강화제나 도포형 손톱영양제를 평소에 꾸준히 사용해서 손톱이 깨지는 이유를 사전에 예방하자


오늘은 손톱이 깨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쁜 손을 유지하려면 골고루 영양소를 섭취하고 잦은 네일아트는 피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