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윈도우(Window OS)

윈도우 비스타 지원 종료 안내 및 윈도우7 지원종료시기는?

비록 많이 사용하던 OS는 아니었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운용체계인 윈도우 비스타 지원이 종료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비스타 서비스팩 지원을 종료한다고 하는데요, 서비스 지원이 종료되면 취약점 등 주요 보안 지원이 중단이 됩니다.


윈도우 비스타는 윈도우XP 차기버전으로 2007년에 출시한 OS이지만 호환성이나 보안 문제가 많이 불거지면서 흥행에는 참패한 운영체계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후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윈도우7을 출시하면서 빠르게 윈도우 비스타 자리를 채워나갔습니다.


그래서 윈도우 비스타 지원 종료에 다른 사용자들의 불만은 크지 않을 것 같은데요, PC의 OS 점유율을 살펴보면 윈도우 비스타 점유율은 1.07%정도로 앞서 지원이 종료된 윈도우XP(5.47%)보다도 낮은 상황이며 이것은 국내도 비슷한 모습입니다.


굿바이 윈도우 비스타굿바이 윈도우 비스타


그렇다면 윈도우7의 지원은 언제까지일까?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비스타 종료 후 2020년 1월, 윈도우7 지원을 종료합니다. 현재 윈도우7의 점유율은 47.06%로 가장 높은데요, 윈도우10이 34.25%로 뒤따르고 있지만 3년 후에 윈도우7의 지원이 종료됨에 따라 많은 사용자들의 불편함과 불만이 이따를 것 같습니다.


게다가 우리나라의 경우 윈도우7의 점유율이 53.4%로 세계 평균보다 높은 편이기 때문에 지원 종료에 따른 대비를 미리미리 해둬야겠습니다.


윈도우7도 괜찮은 OS였습니다.윈도우7도 괜찮은 OS였습니다.


저는 예전에 윈도우8.1이 저렴하게 풀릴 때 구입해서 윈도우10으로 업데이트 후 사용하고 있는데요, 윈도우10에 아주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