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뽕잎차효능 6가지 그리고 부작용 정보

오늘은 "뽕잎차효능"과 "뽕잎차부작용"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조금 지나면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이 될텐데요, 평상시와 똑같이 일상생활을 하거나 간단한 운동만 해도 지치기 쉽게 됩니다. 


또 한여름에는 비오듯이 땀이 쏟아지기 때문에 기운이 쑥~빠지고 몸도 마음도 물먹은 솜처럼 무겁고 나른해지기 쉽게 됩니다.


과도한 땀은 체내의 수분과 전해질의 균형을 깨며 탈수현상을 초래하기 대문에 수분섭취가 중요한 계절, 여름에 갈증도 해소하고 건강도 지키는 방법으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추천하는 것이 바로 "뽕잎차", "국화차" 등의 건강차입니다.


뽕잎차효능뽕잎차효능


오늘은 그 중에서도 건강에 좋은 것으로 유명한 "뽕잎차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건강에 좋은 뽕잎차효능 6가지


건강에 좋은 뽕잎차효능 6가지건강에 좋은 뽕잎차효능 6가지


오래전부터 건강에 좋은 차로 국화차와 함께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뽕잎차는 역사만큼이나 풍부한 효능을 자랑합니다.


뽕잎뽕잎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변을 부드럽게 해주어서 변비치료에 좋으며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루틴 성분으로 인해서 뇌졸증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뽕잎차뽕잎차


또한 요즘처럼 미세먼지, 매연, 공해로 건강이 위협을 받는 시기에 몸속으로 들어온 중금속을 흡착해서 몸 밖으로 배출하는 효과가 있는 뽕잎차의 효능은 앞으로 더 부각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뽕잎차에는 혈당을 떨어뜨리는 성분이 약 10여종이나 함유가 되어 있기 때문에 당뇨병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폴리페놀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노화억제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중장년층에 뽕잎차를 많이 추천을 하는 이유 중에 하나인 고혈압 예방 및 치료에 좋은 혈압강하물질 감미아미노부르티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뽕잎차효능으로 그 외에 허약체질을 개선해주며 동맥경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여름철 입맛이 떨어진 분들의 수분보충을 하는데도 좋습니다.


뽕잎차부작용뽕잎차부작용


지금까지 뽕잎차효능에 관해서 이야기를 했는데요 뽕잎차의 부작용으로는 뽕잎차는 서늘한 성질이라서 하루도 빠짐없이 몇 달을 복용하게 되면 몸이 차가워 질 수 있다는 것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015/05/05 - [생활/문화] - 씀바귀 효능 춘곤증에 효과 만점


2015/03/30 - [생활/문화] - 간수치 높은이유 대표적인 원인은?


2015/03/21 - [생활/문화] - 목 가래 없애는법 BEST 정보


지금까지 <뽕잎차효능 6가지 그리고 부작용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