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엑셀

엑셀 서식복사 단축키 및 활용예제

요즘에는 사무직이 아닐더라도 수 많은 사람들이 MS의 엑셀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말 수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이지만 실제 사용하는데 있어서는 자주 사용하는 몇 가지 기능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엑셀 서식복사 기능입니다. 매우 간단하면서도 자주 사용하는 엑셀의 기능 중 하나인데요, 서식복사를 하는 방법과 단축키를 지정해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아서 제가 소개한 내용을 보면 '이렇게 쉬운 거였어?'라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엑셀 서식복사 방법


움직이는 이미지입니다. 잘 따라해보세요.움직이는 이미지입니다. 잘 따라해보세요.


예제 이미지를 보시면 왼쪽 셀에 적용된 서식을 오른쪽 셀에 적용하려고 하는데요, 왼쪽 셀을 선택한 후 왼쪽 상단 서식복사 아이콘을 클릭한 후 오른쪽 셀에 다시 클릭하면 서식복사가 완료됩니다. ▲



엑셀 서식복사 단축키 지정 및 사용방법


엑셀 서식복사 단축키는 따로 없습니다. 사용자 스스로 만들 수 있는데요,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엑셀 좌측 '파일'을 클릭합니다. ▲



좌측에 여러 가지 메뉴가 보이는데요, '옵션'을 클릭합니다. ▲



엑셀의 여러가지 옵션을 바꿀 수 있는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클릭합니다. ▲



좌측에 '서식 복사'가 보이시죠? ▲



'서식 복사'아이콘을 선택해서 가운데 추가 버튼을 눌러 우측으로 보냅니다.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이미 몇 가지 기능이 옮겨져 있습니다. 아래 '확인'버튼을 클릭해서 저장합니다. ▲



자, 엑셀 화면을 보면 이전과 조금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서식 복사 아이콘이 엑셀 상단에도 위치해 있습니다. ▲


그렇다면 실제 사용하는 모습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움직이는 이미지입니다. 잘 따라해보세요.움직이는 이미지입니다. 잘 따라해보세요.


왼쪽 셀을 클릭한 후 키보드의 'Alt'를 누르고 있으면 단축키 숫자가 나오는데요, 지금 제가 설정한 서식복사 아이콘은 숫자 '7'로 되어 있습니다. 즉 'Alt+7'가 엑셀 서식복사 단축키로 되는 것입니다. ▲


오늘은 간단하게 엑셀 서식복사 단축키 및 활용예제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엑셀 사용시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