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기타

인터넷창 열면 광고창이 여러개 열립니다 해결방법

여러분 컴퓨터를 이용해서 인터넷을 하려고 하면 인터넷창 열면 광고창이 여러개 열립니다~그쵸?


왜 인터넷창을 열면 광고창이 여러개 열릴까요?

굉장히 불편하고 컴퓨터가 뭔가 잘못된것이 없을까? 걱정이 듭니다.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여러분의 컴퓨터에 "애드웨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프로그램이 하는 일은 여러분이 인터넷에 접속을 하게 되면 여러가지 광고를 띄워서 수익을 챙기는 것이죠.



보통 이런 애드웨어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경로는 인터넷에서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제휴프로그램 형태"로 설치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인터넷창 열면 광고창이 여러개 열립니다인터넷창 열면 광고창이 여러개 열립니다


그래서 이런 문제 (인터넷창 열면 광고창이 여러개 열립니다)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애드웨어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되는데요, 한 두가지가 설치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최근에 알지못하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지 살펴보고 하나씩 삭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첫번째 방법은 바로 윈도우 제어판에 프로그램 삭제하는 곳에서 최근 설치된 프로그램을 하나씩 삭제하는 것입니다. 어떤 프로그램인지 잘 모르겠다면 인터넷에서 검색 후 삭제를 해도 되는 프로그램이라면 삭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이런 광고를 띄우는 프로그램은 이름에 "search, web, bar"등이 붙어 있습니다.


윈도우 제어판윈도우 제어판


2. 두번째 방법은 애드웨어 제거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 제어판에서 삭제하지 못하는 프로그램을 잡아주기 때문에 우선 윈도우 제어판에서 프로그램을 삭제 후에도 인터넷을 하는데 광고창이 여전히 열린다면 고클린이나 네이버클리너를 통해서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사용하지 않는 액티브X 파일은 전부 삭제해주셔도 됩니다.

사용하지 않는 툴바도 깨끗히 삭제해주면 대부분 해결이 됩니다.


고클린고클린


3. 마지막으로 가장 확실한 방법은 하드디스크 포맷하고 윈도우 재설치를 하는 방법입니다. 주변에 컴퓨터를 잘 아는 분이 있다면 포맷을 부탁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론 포맷하기 전에 중요한 파일들은 외장하드나 USB에 옮기는 것이 좋겠죠?


012


오늘은 "인터넷창 열면 광고창이 여러개 열립니다"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 간단하게 해결방법을 적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