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ㆍ인터넷/기타

저작권무료이미지사이트 BEST 10

디자인을 할 때나 상업적인 사이트, 블로그를 운영할 경우, 혹은 멋진 사진을 이용하고 싶은데 이미지 저작권 때문에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중인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저작권무료이미지사이트 BEST 10]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저작권에 대해서 자유로운 사이트를 알려드리지만 무료라고 할지라도 범위가 사이트마다 다를 수 있고 유료광고도 있을 수 있으니 그 점만 유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작권무료이미지사이트를 이용하면 멋진 사진을 구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저작권무료이미지사이트를 이용하면 멋진 사진을 구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무료이미지사이트 BEST 10


1. Pixabay


가장 첫 번째로 알려드릴 곳은 바로 픽사베이(https://pixabay.com)입니다.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이기도 하며 여기에 올려져 있는 이미지는 어떠한 허가 요청이나 지불 없이도 상업적 혹은 비상업적으로 이미지를 복사, 수정 및 배포가 가능합니다.



2. Unsplash


감각적인 이미지가 많은 사이트 언스플래쉬(https://unsplash.com)입니다.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따뜻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는 사이트입니다.



3. Morguefile


Morguefile(http://morguefile.com)

'free photos'라고 검색할 경우 무료로 제공되는 사진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한글 검색이 안 되는 것이 단점



4. Picjumbo


Picjumbo(https://picjumbo.com)

우리나라 말로 픽점보라고 부르나요? 픽점보는 디자이너 및 사진 작가에 의해서 만들어진 포토사이트라고 하며 2013년 Viktor Hanacek에 의해서 만들어졌습니다. 상업적 사용은 가능하지만 저작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또한 카테고리 분류 및 검색기능이 뛰어납니다.



5. Splitshire


Splitshire(http://www.splitshire.com)

포토그래퍼들이 직접 촬영한 고해상도 사진을 무료로 제공하는 곳입니다.

카테고리별로 구분이 되어 있으며 다운 및 공유도 할 수 있습니다.



6. Refe free photo


Refe free photo(http://getrefe.tumblr.com)

모바일로 촬영한 사진이 모여 있는 사이트이며 감성적인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최근에는 모바일 기기의 카메라 성능이 매우 좋아졌기 때문에 괜찮은 사진이 많은 것 같습니다.



7. Publicdomainarchive


Publicdomainarchive(http://publicdomainarchive.com)

이 곳은 주로 빈티지 풍의 사진이 많이 올라오는 곳입니다.



8. Littlevisuals


Littlevisuals(http://littlevisuals.co)

자연과 관련된 고해상도 사진이 많은 사이트입니다. 회원가입을 할 경우 매우 새로운 사진을 배달해주고 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회원가입 완료!



9. Foodiesfeed


Foodiesfeed(https://foodiesfeed.com)

여성분들이 좋아할만한 다양한 고화질의 음식사진이 올라오는 곳이며 카테고리별로 분류가 잘 되어 있습니다.



10. Deathtothestockphoto


Deathtothestockphoto(http://join.deathtothestockphoto.com)

데일리포토라고 하나요? 일상생활에서 찍은듯한 사진이 많습니다. 과하지 않은 사진을 이용하고 싶을 때 방문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저작권무료이미지사이트 BEST 10 곳을 제 마음대로 선정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제가 알려드린 사이트의 저작권은 언제든지 변할 수 있으니 사용하기 전 꼭 유심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