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기타

마우스 드래그 해제, 설정 방법 (크롬 브라우저 기준)

최근 크롬 우클릭 해제 관련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요즘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살펴보면 마우스 우클릭이나 마우스 드래그를 막아놓은 곳이 참 많습니다. 


마우스 드래그가 참 편한 기능이긴 한데 불펌을 막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기능이지만 꼭 필요할 경우가 있으니 크롬으로 마우스 드래그 방지를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알려드리는 방법 외에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로 마우스 우클릭, 드래그 해제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마우스 드래그 해제, 설정 방법마우스 드래그 해제, 설정 방법


▼ 우선 마우스 드래그가 안되는 곳을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합니다. 그 뒤 키보드의 F12 키를 누릅니다. F12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창이 둘로 나뉩니다. 



▼ 아래 창의 우측 상단에 위치한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오는데 [Setting] 항목을 클릭합니다.



▼ [Setting - Preferences]에 있는 [Disable JavaScript] 항목에 체크를 하면 마우스 드래그가 가능해집니다. 필요한 사이트에서 사용하고 다시 언체크하면 됩니다. 물론 필요할 때마다 JavaScript 기능을 비활성화 하는 것이 불편하고 번거로울 수 있지만 별도의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니 가끔 필요한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펌의 용도로 마우스 드래그 해제를 사용하지 맙시다.불펌의 용도로 마우스 드래그 해제를 사용하지 맙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