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기타

크롬 우클릭 해제 (마우스 우클릭 해제 프로그램) 초간단 방법

오늘은 인터넷 브라우저 중 크롬을 사용하는 경우,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기본적으로 우클릭을 제한걸어 놓은 사이트를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해제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왜 사람들은 사이트, 블로그에 마우스 우클릭을 금지시켜놓았을까?

기본적으로 우클릭 등의 기능을 통해서 방문한 사이트나 블로그의 콘텐츠를 불펌하려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요즘 많은 사이트나 블로그에서 기본적으로 우클릭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물론 사이트나 블로그 규정에 따라 어느 정도 내용이나 링크를 퍼가는 것은 괜찮을 수 있습니다.


크롬 우클릭 해제,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크롬 우클릭 해제,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크롬 우클릭 해제 (마우스 우클릭 해제 프로그램) 초간단 방법


▼ 크롬 브라우저를 열고 우측 상단 3줄로 되어있는 아이콘을 클릭해서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 설정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 후 화면 하단에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 좌측 상단 검색창에 [right click]을 검색하면 [Enable right click] 확장 프로그램이 보입니다. [CHROME 추가]를 클릭해서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합니다.



▼ 아래와 같이 [Enable right click]를 추가하겠냐고 물으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합니다.



▼ 크롬 우클릭 해제 프로그램인 [Enable right click]이 성공적으로 설치가 되었다면 우측 상단에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 새로 추가된 아이콘을 클릭하면 [Disable]이라는 빨간색 문구가 보입니다. 이 문구가 보이면 우클릭 해제가 제한. 당연히 우클릭 해제를 하려면 한 번 더 클릭해서 [Disable]이 보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오늘은 [크롬 우클릭 해제 (마우스 우클릭 해제 프로그램) 초간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으니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