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윈도우(Window OS)

윈도우10 윈도우 디펜더 켜기, 끄기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성능이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제 아무리 수백만 원의 돈을 쏟아부은 컴퓨터라도 보안이 좋지 못하다면 아무런 쓸모가 없고 오히려 골치덩어리가 될 수 있습니다. 별 생각 없이 인터넷을 하고 자동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을 마구마구 설치해서 악성코드가 설치되고 바이러스가 침투하게 되면 여러분의 개인정보 유출도 위험하고 컴퓨터 사용도 불편해져서 결국 포맷을 하고 다시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10에는 윈도우 디펜더라는 백신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가정에서 딱히 사용하는 백신 프로그램이 없다라면 윈도우10에 내장된 윈도우 디펜더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다른 유/무료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중이라면 윈도우 디펜더는 끄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백신 프로그램은 꼭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검사도 해야 합니다.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백신 프로그램은 꼭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검사도 해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다른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다라면 윈도우10 윈도우 디펜더를 따로 끄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동적으로 종료가 된 상태일 확률이 높습니다.


▼ 일단 확인을 하기 위해서 윈도우키 우측에 [웹 및 Windows 검색]을 눌러서 한글로 혹은 영어로 검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아래와 같이 '이 앱이 꺼져 있으며 컴퓨터를 모니터링 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현재 윈도우 디펜더 외 다른 백신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다시 윈도우10 윈도우 디펜더를 사용하고 싶다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백신 프로그램을 종료시키면 됩니다.




▼ 현재 제 컴퓨터는 네이버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중에 있는데 종료를 시키면 됩니다.



▼ 현재 사용하고 있는 백신을 종료시킨 후 제어판을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혹시 윈도우10 제어판을 어디서 실행시킬지 모르는 분들은 아래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윈도우(Window OS)] - 윈도우10 제어판 찾는 방법

[컴퓨터/윈도우(Window OS)] - 윈도우10 제어판 단축키



▼ 시스템 및 보안에서 '보안 및 유지관리'를 클릭합니다. 



▼ '바이러스 방지(중요)' 항목에서 '바이러스 백신 앱 보기(A)'를 클릭합니다.



▼ 윈도우 디펜더를 사용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네이버 백신은 현재 사용하고 있지 않죠?

만약 다시 네이버 백신을 실행시키면 어떻게 될까요?



▼ 네이버 백신 상태가 사용 중으로 바뀌면서 윈도우 디펜더의 상태는 사용하고 있지 않음으로 바뀌게 됩니다.



컴퓨터에 대해서 많이 아는 것은 아니지만 윈도우10 윈도우 디펜더를 사용하는 것 보다는 여타 다른 유/무료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