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윈도우(Window OS)

윈도우10 제어판 단축키

얼마전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기간이 종료되었다고 하지만 비공식(?)적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는 윈도우7을 사용하다가 (윈도우8과 8.1은 사용해보지 않았네요) 윈도우10으로 넘어왔는데요, 지금까지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 윈도우98을 사용하다가 윈도우XP로 넘어온 느낌이랄까요?

빠릿빠릿하게 큰 문제없이 돌아가는 모습이 꽤 괜찮습니다.


아무튼 어제 블로그에 포스팅한 주제 중 윈도우10 제어판 찾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좀 더 편하게 제어판을 불러올 수 없을까? 사실 어제 제가 알려드린 방법도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지만 윈도우10 제어판 단축키가 있다면 더 편할텐데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윈도우10 제어판을 실행시키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윈도우10 제어판을 실행시키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어제 알려드린 윈도우10 제어판을 실행시키는 방법을 간략하게 알려드리자면


1. 작업표시줄 좌측에 있는 윈도우 버튼에 마우스를 대고 우클릭

2. 주르륵 나오는 항목에서 [제어판]을 클릭


매우 쉬운 방법이죠?



그렇다면 키보드의 단축키 활용으로 손쉽게 윈도우10 제어판을 불러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알고보면 너무 쉬운 방법이라 황당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우 버튼과 함께 X버튼을 함께 눌러줍니다.

2. 그 뒤 P 버튼을 누르면 끝


제가 어제 알려드린 방법이나 오늘 단축키를 활용하는 방법 모두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기 때문에 여러분이 편한 방식으로 제어판을 불러오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종종 윈도우10과 관련된 여러가지 팁이 있다면 블로그를 통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