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윈도우(Window OS)

윈도우10 제어판 찾는 방법

예전에 윈도우7을 사용하다가 윈도우10으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하고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윈도우10을 설치하고 초반에 제어판이 사라졌는줄 알고 황당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윈도우7을 사용할 땐 키보드의 윈도우키를 누르면 제어판을 찾는 것이 매우 쉬웠는데 윈도우10의 경우에는 조금 달라져서 제어판이 보이지 않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왜 이렇게 바뀌었는지 조금은 마음에 들지 않네요.


일단 윈도우10 제어판 찾는 방법은 생각보다 많은데요, 간단하게 찾는 방법과 더불어 매번 찾기 귀찮으니 작업표시줄에 고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제어판 아이콘윈도우10 제어판 아이콘


윈도우10 제어판 찾는 방법 2가지


여기서 바로 제어판을 확인 할 수 있으면 편할텐데..여기서 바로 제어판을 확인 할 수 있으면 편할텐데..


▼ 가장 쉬운 방법은 시작 메뉴 옆에 보이는 [웹 및 Windows 검색]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 여기에서 '제어판'을 검색하면 됩니다.


▼ 윈도우10 제어판을 찾는 두 번째 방법은 바로 좌측 하단 윈도우 모양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게 되면 여러가지 항복이 보이는데요, 이곳에서 바로 제어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이 방법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두 가지 방법으로 제어판을 찾았다면 작업표시줄에 어떻게 고정시킬 수 있을까?



▼ 우선 제어판을 실행시킨 상태에서 작업표시줄을 보면 [제어판]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작업 표시줄에 고정"이라는 항복이 있는데 그것을 클릭하게 되면 제어판을 닫게 되어도 작업표시줄에서 제어판을 실행시킬 수 있는 아이콘이 남게 됩니다.



▼ 현재 제 컴퓨터의 작업표시줄 일부의 모습입니다. 맨 우측에 제어판 단축 아이콘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10 제어판 찾는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