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ㆍ인터넷/기타

가비아 도메인 구매 방법

도메인과 관련한 유명한 업체들이 몇 곳이 있는데요, 오늘은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간단한게 도메인에 관해서 이야기를 하고 싶은 것이 있는데, 보통 창업을 하시는 분들이 도메인에 대해서는 크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중에 자신만의 도메인을 구입해서 브랜드화를 잘하시는 블로거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생각하는 분이 바로 "블로거팁닷컴"입니다. 블로그 이름과 도메인 이름도 일치하고 블로그 운영도 잘하시는 분입니다. 블로그에 관한 정보에 목마르신 분들은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다니는 회사에서 어떤 컨설팅을 받는데, 컨설팅업체에서 가장 먼저 한 것이 바로 회사의 홈페이지를 보는 것이었습니다. 당시 회사에서 보유한 도메인명이 예를 들어서 "abc.org"였는데 .org의 경우 비영리 기관이나 단체에서 많이 사용되는 도메인입니다. 회사의 도메인으로서는 어울리지 않죠. 


그렇다면 자신이 원하는 도메인을 가비아에서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가비아에서 도메인 구입하는 방법


가비아에서는 도메인뿐만 아니라 호스팅, 웹사이트, 쇼핑몰 사업도 진행합니다.가비아에서는 도메인뿐만 아니라 호스팅, 웹사이트, 쇼핑몰 사업도 진행합니다.

가비아 사이트에 들어가서 회원가입까지 마치고 로그인을 합니다.

저는 이미 도메인을 20개 넘게 구입해서 가지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나 웹사이트 제작에 사용하려고 미리 사두었습니다.


도메인 등록부분을 살펴보자도메인 등록부분을 살펴보자

도메인을 우선 검색해보기 위해서 도메인등록을 클릭해서 들어가봅니다.



자신이 원하는 주소에 체크를 하고 도메인명을 입력 후 검색해봅니다.


여기에 입력하면 됩니다.


.com 으로 끝나는 도메인은 누가 구입했네요.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소유자에 대한 정보가 나온다도메인 소유자에 대한 정보가 나온다

정말로 내가 구입하고 싶은 도메인이라면 소유자에게 연락을 해서 구입의사를 밝힐 수 있습니다.

도메인 구입 및 양도 절차는 가비아 직원과 충분히 상의하신 후 진행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net으로 끝나는 도메인은 아무도 없기 때문에 제가 선택해서 구입해봅니다.


1년으로 구입할 경우 가비아에서는 20,000원입니다.


3년으로 구입할 경우 8% 할인받은 비용으로 도메인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검색하고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신만의 고유한 도메인을 구입해서 브랜딩화시켜 유명해지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