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윈도우(Window OS)

윈도우10 알림센터 끄기 및 작업표시줄에서 삭제하기

지금 컴퓨터는 윈도우 8.1K를 구입해서 현재는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SSD도 달아주어서 윈도우7을 사용할 때보다 훨씬 쾌적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중에서 호환성으로 문제를 일으키는 것도 없고 윈도우10 운영체제가 가볍다보니 만족도는 꽤 높은 편입니다.


그런데 윈도우10 알림센터가 시도때도 없이 자꾸 떠서 거슬리는데요, 오늘은 <윈도우10 알림센터 끄기 및 작업표시줄에서 삭제하기>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윈도우10은 생각보다 쾌적하게 사용하고 있다.윈도우10은 생각보다 쾌적하게 사용하고 있다.


윈도우10 알림센터 끄기 및 작업표시줄에서 삭제하기



시도때도 없이 울리는 윈도우10 알림센터의 모습입니다. 사실 저에게 크게 필요가 없는 부분이고 괜히 신경만 쓰여서 알림센터를 꺼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작업표시줄에서도 안보이게 해볼까요? ▲



윈도우키를 눌러서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설정에서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디스플레이와 알림, 앱, 전원에 관해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보면 앱 알림에 관한 부분을 제어할 수 있고 앱 알림을 개별적으로도 설정 가능합니다. 그리고 상단 부분에 파란색 글자로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를 클릭해봅니다. 



작업표시줄 우측에 시스템 아이콘을 표시하는데 여기서 알렘 센터 끄기가 가능합니다. 





보이나요? 알림센터가 사라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