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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받기

살면서 가끔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할 경우가 있죠?

대출을 받으려고 해도 취업을 할 때도 일상생활에서 주민등록등본은 종종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동사무소에 방문해서 발급을 받자니 너무 번거롭고 불편하죠?


이제는 인터넷에서 손쉽게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단, 공인인증서와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가 필요합니다. 물론 주민등록등본을 출력할 프린트도 있어야겠죠?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받기 : 민원24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받기 : 민원24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받기



우선 정부민원포털인 민원24에 접속합니다. ▲



준비한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처음 접속하시는 분들은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입니다. ▲



민원24 홈페이지 상단에 자주찾는 민원을 보면 주민등록표등본(초본)이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화면입니다. 주민등록표등본교부신청서를 작성합니다. ▲



과거의 주소변동(이력)사항이나 동거인, 세대원의 세대주와의 관계, 세대원의 전입일과 변동일 사유, 세대구성사유, 교부대상자 외 다른 세대원의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등등 신청내용을 자신에게 맞게 설정하고 아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받기 로딩화면입니다. ▲



자, 드디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문서출력을 클릭합니다. ▲



민원24를 이용해 민원서류를 발급을 받으려면 인터넷 민원발급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처음 접속하시는 분들은 설치하라고 알림창이 뜨면 설치해주세요. 설치가 끝나몀 아래 인쇄하기버튼을 클릭합니다. ▲



자, PC에 연결된 프린터를 보면 민원발급이 가능한 프린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린트 기종에 따라서 인쇄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등본 인쇄를 마친 화면 ▲



주민등록등본 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


오늘은 주민등록등본을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서 인터넷발급을 받아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죠? 직접 동사무소에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편하게 집에서 주민등록등본을 출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