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윈도우(Window OS)

윈도우10 암호 해제 및 자동로그인 하는 방법정리

요즘 윈도우10 많이 사용하죠? 아직 윈도우7이 익숙하신 분들, 혹은 직장이나 관공서에서는 호환이 되지 않은 프로그램이 있어서 사용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저는 윈도우10 사용에 있어서 딱히 불편함이 없어서 쭉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10 Home 버전으로 64Bit를 이용하고 있는데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인터넷 서핑 환경에서 불편함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윈도우10을 부팅할 때마다 암호를 입력해야 하는 것이 번거롭기 시작하다군요.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10 암호 해제 및 자동로그인을 하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컴퓨터를 잘 몰라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매우 간단하거든요.


윈도우10, 가볍고 빨라서 사용하기 좋네요.윈도우10, 가볍고 빨라서 사용하기 좋네요.



윈도우10 암호 해제 및 자동로그인 하는 방법



일단 '윈도우 버튼 + R' 을 함께 눌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곳에 'netplwiz' 라는 명령어를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



자 이제 사용자 계정이라는 화면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에 체크가 되어 있는 것을 해제하고 아래 적용버튼을 클릭합니다. ▲



윈도우10 자동로그인 설정 화면입니다. 사용자 이름 (이메일로 되어 있죠)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


이상 윈도우10 암호 해제와 더불어 자동로그인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매번 컴퓨터를 킬 때마다 로그인했던 번거로움이 줄어들 것 같네요. 물론 집에서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에만 하시는 게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