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ㆍ인터넷/티스토리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생성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의 글이 웹에서 검색이 잘 되도록 하기 위해서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이트맵을 만들어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제출하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http://abcd.tistory.com/rss 로 제출하는데요, RSS로 제출하는 것과 사이트맵을 제작해서 제출하는 것, 얼마나 다를까요?


블로그 스킨도 바꾸고 카테고리 정리를 하면서 사이트맵을 새로 제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사이트맵을 만드는 방법은 꽤 여러가지가 있지만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곳은 바로 xml sitemap generator - free unlimited pages 입니다.


회원가입도 필요없으며 사이트의 주소만 적어놓으면 사이트맵이 빠르게 생성됩니다. 다만 회원 가입도 없고 인터넷으로 연결된 상태에서 사이트맵이 생성되기 때문에 사이트맵이 만들어질때까지 xml sitemap generator - free unlimited pages 사이트를 열어놓아야 합니다. 물론 포스팅이 많은 블로그라면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정말 매우 빠르게 사이트맵을 생성해줍니다.


오늘은 check-domains에서 티스토리 사이트맵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다음 포스팅에서는 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서 사이트맵을 제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check-domains을 통해서 사이트맵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티스토리 블로그도 check-domains을 통해서 사이트맵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check-domains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생성하는 방법



Site URL에 여러분 블로그의 주소를 입력하고 Optional Sitemap Types에 'HTML sitemap'에 체크하고 'Create Sitemap'을 클릭합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을 생성하기 시작했습니다. 다만 사이트맵이 생성되는 동안 브라우저 연결은 계속해줘야 합니다. ▲



순식간은 아니지만 다른 사이트나 사이트맵 제작 프로그램과 비해서 빨리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이트맵이 완성되었는데요, 총 920개의 URL이 포함된 사이트맵이 생성되었습니다. 'XML sitemap'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


다음 포스팅에서는 오늘 생성한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을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제출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