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 News & Lecture/사용방법

아이폰 테더링 방법 - 와이파이, 블루투스 활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테더링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아이폰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스마트폰이나 여타 기기들은 테더링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테더링이란, 휴대폰에서 모뎀 기능을 활성화시켜 노트북이나 PC기가와 연결해서 데이터 전송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내 아이폰을 활용해서 노트북의 인터넷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랄까요? ㅎㅎ


다른 갤럭시 계열이나 HTC 등의 기기라도 이번 포스트에서 알려드리는 방법과 유사한 방법으로 테더링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를 활용한 아이폰 테더링 방법



일단 아이폰 테더링을 사용하기 위해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 → 개인용 핫스팟 → 개인용 핫스팟 활성화 → Wi-Fi 켜기"순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와이파이 암호의 경우 영문과 숫자만 사용이 가능하며 최소 8자리 이상이어야 합니다. 암호를 설정해놓지 않고 사용한다면 누군가 여러분의 데이터를 마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잠깐 사용하더라도 암호 설정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테더링을 활성화 하여, 아이폰에 테더링으로 연결된 기기가 있을 경우에는 배터리가 평소보다 빨리 소모가 됩니다. 따라서 USB를 이용해서 충전하며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노트북 작업시에는 USB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참 편리합니다. 


랜선이 없어서 인터넷을 못하고 있는 노트북에서 이제 무선랜 검색을 하면 모바일 기기이름 (XXX의 iPhone)으로 무선신호가 잡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암호만 제대로 입력하면 답답한 노트북에서 인터넷이 쌩쌩 잘되는 노트북으로 변신 가능합니다.


블루투스도 와이파이와 동일한 방법이지만 다른 기기를 블루투스로 사용하는 경우도 종종 있기 때문에 와이파이로 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2015/02/25 - [IT] -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하는 방법


이상 아이폰 테더링 방법 - 와이파이, 블루투스 활용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