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 및 축소하는 방법

저는 주로 사용하는 은행이 바로 우리은행인데요, 처음 회사에 들어가서 개설한 은행이고 큰 불편함이 없어서 지금까지 주 거래은행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이것저것 일을 보고 있었는데요, 문득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 및 축소하는 방법은 어떻게 될까 궁금했습니다. 현재 제가 계좌이체로 보낼 수 있는 돈은 얼마까지일까도 궁금했구요.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 및 축소하는 방법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 및 축소하는 방법


만약 큰 돈을 보내야하는데 이체한도가 작아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이체한도가 너무 높아서 불안하다면 바꿔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일단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에 로그인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 및 축소하는 방법



일단 제 계좌에는 큰 돈이 없지만 큰 금액으로 이체를 해보니 "전자금융 1회 이체한도초과"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



맨 우측에 "뱅킹관리"를 클릭합니다. ▲



"뱅킹관리"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인터넷뱅킹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뱅킹관리서비스에 관한 여러가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인터넷뱅킹관리 - 이체한도조회/축소"를 클릭합니다. ▲


일단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은 영업점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며 이체한도 축소는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뱅킹에서 가능합니다. 



1회이체한도라는 것은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 1회거래를 통해서 이체할 수 있는 한도를 말하며 1일이체한도라는 것은 하루에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을 통하여 이체할 수 있는 한도를 말합니다.



여기서 보안등급과 거래이용수단, 당일이체합계금액과 당일이체가능금액을 볼 수 있으며 현재 이체한도는 얼마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



전자금융 이체한도 변경 안내입니다.

시행일은 2014년 3월 28일이며 대상고객은 전자금융 신규가입고객과 기존 보안카드 이용고객중에서 시행일 이후 재신규, 이체한도 변경 및 제신고, 출금계좌 추가등록, 보안카드 재발급 거래 고객이 해당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상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 및 축소하는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