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코피 나는 이유, 좋은 음식

아이를 키우시는 분이라면 자녀가 자주 코피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고 계십니까? 그래서 코피가 자주 날 경우 몸에 좋은 음식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피를 다른 말로는 "비출혈"이라고 하는데 말 그대로 코에서 피가 난다는 것이죠. 우리 몸에서 가장 약한 혈관중에 하나가 바로 호흡기 점막으로 덮혀 있는 콧속의 혈관이라고 합니다.


싸우면서 코피가 날수도 있다 ^^싸우면서 코피가 날수도 있다 ^^


약하디 약한 우리의 콧속 혈관은 염증이나 비강질환, 외상 등의 국소적인 원인으로 손상을 받기도 하며 전신 혈액 순환의 문제로 인해서 손상을 입기도 하는 등 그 원인은 다양합니다.


특히 자녀와 같이 어린 아이들은 코를 자주 후비는 행동을 하게 되는데요, 원래부터 약한 콧속 혈관이 더 자주 손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린아이들은 코를 후벼서 코피가 자주 난다어린아이들은 코를 후벼서 코피가 자주 난다


최근에는 알레르기 비염 질환 등의 증가로 인해 콧속을 자극하는 여러가지 병증들이 늘어나면서 코피를 자주 흘려서 불편함을 호소하는 어른과 아이들도 많아졌다고 합니다.


저는 그래도 좀 튼튼한 편인지 아직까지 코피가 자주 나지는 않고 있습니다.



코피를 흘리는 어린아이들에게 어떤 식생활 습관이 좋을까?


전통적인 식생활이 서구적으로 변하면서 소화기의 불균형 상태가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우리 아이들에게는 영양분봐 균형이 잡힌 음식을 섭취할 기회를 많이 주어야 합니다. 



특히 맵고 자극적인 음식이나 인스턴트 위주의 식단, 고열량 음식보다는 신선한 음식을 담백하고 골고루 먹을 수 있도로 부모님들이 신경써야 합니다. 


고기섭취를 통해서 필수 지방산 필수아미노산 섭취에도 신경을 써야하는데 단, 고기를 먹더라도 채소와 야채의 섭취 비율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요리법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필수 지방산 필수아미노산도 중요하다필수 지방산 필수아미노산도 중요하다


고기의 경우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자극적인 양념된 고기보다는 약간의 소금간만 되어 있는 삶거나 구운 고기를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피 나는 이유, 특히 아이들에게 초점을 맞춰서 적어보았습니다. 코피가 자주 나는 아이들에게 좋은 음식, 식생활에 관한 이야기도 적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