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금재테크정보

세무상담, 세금정보와 관련있는 유용한 사이트

전에도 이야기를 했지만 세금은 우리 생활에 상당한 영향을 주는 중요한 사항임에도 불구하고 무조건 세금은 복잡하고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2015/08/10 - [세금재테크정보] - 세금 재테크, 절세와 탈세 그리고 조세회피


이처럼 크게 관심을 두지 않고 지내다가 연말정산을 하거나 집을 사고 팔 때처럼 세금과 직접 관련되는 일이 생기면 그제서야 세금문제를 고민하게 됩니다. 


물론 주변에 세금과 관련해서 전문가가 있으면 조언을 구해서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으면 여러가지 문제로 불안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럴 때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이 바로 인터넷 사이트입니다. 



세금정보나 세무상담 정보 이용이 무료인 사이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무상담, 세금정보와 관련있는 유용한 사이트


국세청


국세청국세청


가장 먼저 여러분의 컴퓨터에 즐겨찾기를 해야하는 사이트가 바로 국세청 홈페이지입니다.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모든 납세자를 회원대상으로 삼고 있는 이곳은 세금에 관한 각종 정보가 가장 많은 곳이며 더불어 공무원들에게 직접 질의를 하거나 상담을 받을 수 있어서 꼭 알아두어야 합니다.



각종 세법령의 원문과 세금에 대한 계산과 조회, 신고납부 방법, 세무상담에 이르기까지 세금과 관련해서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한번의 로그인으로 납세자들이 필요로 하는 국세관련 인터넷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국세청 홈택스는 집에서도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국세청 업무를 볼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합니다.


한국납세자연맹


한국납세자연맹한국납세자연맹


한국납세자연맹은 조세전문가와 노동운동가 등이 주축이 되어서 납세자의 권리찾기 운동에 나서는 단체로서 사회적으로 이해관계자가 많은 세무상 쟁점에 집단적으로 대응하는 데 있어서 매우 유용한 곳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조세심판원



만약 여러분이 억울한 세금문제에 부딪쳤다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이 바로 조세심판원입니다. 이곳은 조세불복과 관련된 절차와 각종 양식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조세불복신청에 앞서 미리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국세청과 한국납세자연맹, 조세심판원 이 외에 세무전문가 사이트로 한국공인회계사회한국세무사회가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각종 세금납부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국세와 지방세는 각종 금융기관 사이트를 통해서 납부할 수 있으며 지방세의 경우 위택스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로 세금을 납부할 경우 세금카드납부서비스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