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호흡곤란 증상, 숨이차는이유

더운 여름, 본격적인 휴가철입니다. 

특히 여름에는 물가로 물놀이 많이 가시는데요, 물놀이 후에 호흡곤란 증상이 온다면? 숨이차는이유는 무엇일까요?


마른익사를 조심해야 합니다.


물놀이가 많은 7~8월 여름 휴가철에 "마른익사"와 관련해서 각별하게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호흡곤란 증상, 숨이차는이유 - 마른익사란?


호흡곤란 증상호흡곤란 증상


의도하지 않게 들이마신 물의 일부가 폐 속으로 흘러들어가서 뒤늦게 폐를 자극해서 수축과 염증이 발생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마른익사는 물에서 나온 뒤 최대 48시간 이후까지 지연되서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물놀이가 끝난 뒤에도 철저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물을 들이마신 아이들이 당신에는 큰 문제를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른 뒤에 갑자기 "익사"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마른 익사의 위험성에 대해서 관련 전문가들의 말을 들어보면


  • 수영 중 물을 많이 삼켰던 아이가 이후 극심한 무기력증, 과민증, 호흡곤란, 행동방식 변화 등을 보인다면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다.
  • 마른익사는 조기에 발견되기만 한다면 충분히 치료할 수 있기에 증상 발견 즉시 아이를 최대한 빠르게 응급실로 옮겨 조치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조언 및 강조하고 있습니다.


숨이차는이유숨이차는이유


여름철 즐거운 휴가가 악몽으로 끝나지 않게 호흡곤란 증상, 물놀이 후에 숨이 찬다면 마른익사를 한 번쯤 의심해봐야 합니다.


01


오늘은 "호흡곤란 증상, 숨이차는이유"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물놀이를 할 때 특히 어린 자녀를 데리고 놀러가신 가족분들께서는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