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강낭콩 효능, 건강식으로 최고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다이어트 열풍이, 아 좀 늦었을까요? 아무튼 다이어트 열풍이 불면서 흰 쌀밥 대신에 잡곡밥을 섭취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특히 방송에서 연예인들이 잡곡밥으로 건강도 챙기면서 체중감량 효능을 봤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잡곡밥을 선호하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현미 등으로 이뤄진 잡곡밥에 빠지지 않는 이것은 무엇일까?


바로 강낭콩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강낭콩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낭콩은?



다른 콩에 비해서 강낭콩은 탄수화물이 풍부하기 때문에 맛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우리는 보통 쌀밥을 주식으로 하기 때문에 강낭콩은 탄수화물 대사를 순조롭게 해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낭콩 효능


강낭콩의 주성분으로는 전분과 당질이며 단백질 함량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B1, B2, B6가 많아서 만성피로와 변비에 효능이 높습니다. 또한 우리 몸 안의 독소를 배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스트레스 해소와 함께 간 건강과 지방간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강낭콩의 장점은 무엇일까?


강낭콩은 레시틴이 풍부한데요, 레시티은 간의 지방변성을 억제해주어서 콜레스테롤과 불필요한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강낭콩은 피를 맑게 해주어서 동맥경화나 고지혈증, 심장혈관 질환 예방에도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뇌의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어서 치매 예방에도 좋습니다.



강낭콩을 드실 때는 몸에 좋은 곡식을 함께 섞어서 혼합곡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섞는 비율이 중요합니다. 발아현미, 흑미, 발아찰현미, 호두 등을 황금비율로 맞춘 혼합곡도 시중에 나와 있습니다.



이 혼합곡을 섭취하면 뇌 기능 향상과 함께 당뇨병 호전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영양뿐만 아니라 냄새, 맛과 씹히는 식감, 겉모양, 색깔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강낭콩은 혼합곡 뿐만 아니라 다른 요리나 떡의 첨가물로 사용해도 매우 좋습니다.


0123


건강식으로 오늘은 강낭콩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강낭콩 효능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