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에코쇼(Echo Show) 발매 및 예약판매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데다 인터넷 전화걸기 기능도 제공하며 스트리밍 음악의 가사까지 보여주는 스마트 스피커


아마존이 9일 스크린이 탑재된 새로운 인공지능 스마트 스피커인 '에코쇼(Echo Show)'를 발표했습니다. 에코쇼(Echo Show)의 유출사진이 등장한 지 불과 일주일도 안됐습니다. 아마존의 인공지능(AI)비서인 알렉사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스피커입니다. 에코쇼(Echo Show)는 이날부터 아마존을 통해 예약을 받기 시작했으며 다음달 28일 출시예정이며, 흑색과 백색 2종류로 제공됩니다.


아마존 에코쇼(Echo Show)는?

아마존의 차세대 스마트스피커인 에코쇼는 유출된 사진에서도 보았듯 기존 원통형에서 탈피해 사무실용 인터컴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7인치 터치스크린이 탑재되었고, 사용자가 인터넷전화도 걸 수 있게 해 줍니다. 



에코쇼 사용자는 7인치 터치스크린 화면을 통해서 아마존의 AI 개인비서 알렉사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갖게 됩니다. 


아마존 에코쇼(Echo Show)아마존 에코쇼(Echo Show)


아마존 에코쇼는 아마존뮤직에서 스크리밍되는 노래의 가사를 터치스크린으로 보여주며 해상도가 알려지지 않은 7인치 화면에 유튜브 동영상, 사진이 표시되며, 사용자가 목록도 만들 수 있게 해 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화면을 통해 현관의 CCTV카메라, 또는 아기의 방 안에 있는 비디오카메라를 모니터링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아이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괜찮은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에코쇼 화면 위쪽에는 500만화소의 카메라가, 화면 아래에는 스피커가 각각 배치됩니다. 이 기기에는 사용자의 목소리가 잘 들리도록 하기 위한 8개의 마이크와 소음 제거기, 그리고 빔 형성 기술이 들어갔으며, 사용자는 이 기기를 통해 다른 알렉사 기반 기기 사용자와 전화통화도 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9일부터 230달러(한화로 약 26만원)에 에코쇼를 예약판매하기 시작했습다. 여러분이 2대를 주문할 경우 쿠폰코드‘SHOW2PACK’을 사용하면 100달러를 할인해 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제가 아마존 예약판매 사이트를 가보니 직접배송은 안되며 구매하실 분들은 배송대행지를 이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PROBLOGGER withoutwax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