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맥문동효능 부작용 정보 알림

오늘은 건강지킴이로 유명한 "맥문동효능"에 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건강지킴이 효자작물 "맥문동"


뿌리는 마치 보리처럼 생겼으며 잎은 한겨울에도 시들거나 죽지 않아서 맥문동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된 식물입니다.


맥문동효능


맥문동효능맥문동효능


맥문동은 폐결핵이나 당뇨, 그리고 기관지에 특히 효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벌써 더위가 이른 시기에 찾아오고 있는데요, 이런 날씨에는 몸의 피로를 느끼기 참 쉽습니다. 


맥문동은 폐결핵이나 당뇨, 그리고 기관지에 특히 효능이 뛰어나다맥문동은 폐결핵이나 당뇨, 그리고 기관지에 특히 효능이 뛰어나다


맥문동효능은 일찍이 입증이 되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맥문동을 오랜시간 복용하게 되면 몸이 가벼워지며 천수를 누릴 수 있다고 했습니다.


맥문동은 당뇨에 효능이 좋으며 폐를 튼튼하게 해주고 원기를 돋우며 천식과 기침을 예방하는데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맥문동을 오랜시간 복용하게 되면 몸이 가벼워지며 천수를 누릴 수 있다맥문동을 오랜시간 복용하게 되면 몸이 가벼워지며 천수를 누릴 수 있다


기관지염, 당뇨, 천식, 폐를 튼튼하게 해주며 특히 요즘과 같이 미세먼지와 황사로 고생하는 분들은 맥문동 차를 많이 드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황사, 꽃가루 그리고 더위까지 찾아온 요즘 건강관리 필수입니다.

이럴 때 건강지킴이 효자식물인 맥문동과 함께 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와 황사로 고생하는 분들은 맥문동 차미세먼지와 황사로 고생하는 분들은 맥문동 차


맥문동 부작용 어떠한 것이 있을까?


0123


맥문동은 찬성질을 가진 식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손과 발이 차거나 배가 차다고 생각되는 분들이 복용하게 되면 설사나 복통ㅇ, 소화불량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에 설사를 자주 하는 분들이라면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맥문동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