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패드 프로, 스마트 키보드 보증기간 연장

애플이 애플 워치에 이어서 아이패드 프로 스마트 키보드의 보증기간을 연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더버지(TheVerge)의 기사에 의하면


"애플은 아이패드 프로의 주변 기기인 스마트 키보드 무료 A/S 기간을 1년에서 연장한다. 스마트 키보드는 앞으로 최대 3년까지 무료로 수리가 가능하다"


라고고 보도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스마트 키보드 보증기간 연장아이패드 프로, 스마트 키보드 보증기간 연장


현재 아이패드의 스마트 키보드는 12.9 인치와 9.7 인치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두 가지 모두 아이패드 프로의 주변 기기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프로용 스마트 키보드는 스위치나 플러그, 페어링 없이 스마트 커넥터를 이용해 바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키보드는 폴리우레탄 소재의 보호 외피와 부드러운 극세사 안감 사이에 새로운 전도성 소재를 만들어 전력과 데이터의 양방향 흐름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터리나 충전이 필요하지 않아 아이패드 이용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가격이 비싼건 흠.



아이패드 프로 스마트 키보드 A/S 기간 연장 이유

애플은 스마트 키보드 일부에서 기능적 결함을 발견했다고 하며 애플이 소매점과 공인 수리점에 발송한 연락에 따르면 판매 중인 일부 스마트 키보드 제품들은 몇 가지 잠재적 결함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A/S 기간 연장은 고정 기능 / 반복 키 문제, 센서 문제, 키보드의 스마트 커넥터 연결 문제 및 응답하지 않는 특정 자판 같은 특정 기능 문제가 발생한 키보드에 적용됩니다.



스마트 키보드의 가격은 얼마?

스마트 키보드의 9.7인치 버전은 150달러(약 16만원)에 판매되고 더 큰 12.9인치 스마트 키보드는 170달러(약 18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애플은 자사의 제품 중 하나에 영향을 미치는 하드웨어 문제를 발견했을 때 무료 수리를 실시하는 기간을 정기적으로 연장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전에 스마트 키보드 수리를 위해서 가격을 지불한 고객은 곧 환불받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