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윈도우(Window OS)

윈도우10에서 윈도우7,8 계산기 다운로드 및 설치

윈도우10을 현재 회사에서나 집에서 모두 사용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10은 윈도우8.1을 구매해서 업그레이드 후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회사에서 사용하는 윈도우10은 윈도우7에서 업그레이드 후 사용 중인데 중간에 뭔가 꼬였는지 윈도우10 계산기가 자꾸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특히 윈도우 업데이트 후 그 증상이 잘 나타나는데요, 오늘 또 업데이트 후 잘 사용하던 계산기 프로그램이 사라져셔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까 고민하던차에 윈도우7,8에서 사용하던 계산기를 설치해보기로 했습니다. 포맷하고 다시 OS를 재설치하는 것이 가장 깔끔할 것 같지만 시간도 오래걸리고 회사에서 사용하던 컴퓨터라 자료를 정리하는 것도 힘들어서 일단 윈도우7,8에서 사용하던 계산기를 설치해보기로 했습니다.


윈도우7,8 계산기윈도우7,8 계산기


우선 윈도우7,8에서 사용하던 계산기 설치 파일은 http://winaero.com/download.php?view.1795 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도 올려놓겠습니다. 바이러스 프로그램으로 검사 후 올려둔 것이지만 불안하신 분들은 위 링크에서 다운받아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oldcalcwin10.zip



설치 화면입니다. 한글도 지원됩니다. ▲



윈도우10에서 사용하는 계산기가 자꾸 사라져서 불편했는데 앞으로 어떨지 잘 사용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