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춘천시 대신 전해드립니다

춘천 이편한세상 분양 정보

결혼을 코 앞에 두고 춘천에 살고 있으니 아파트 분양 정보에 관심이 가는 것은 사실입니다. 현재는 이런저런 여건을 따지다보니 새 아파트로 입주하는 것은 힘들어서 전세로 입주했는데요, 춘천에 이편한세상 분양 정보가 있어서 요즘 여기저기 알아보고 있습니다.


최근 춘천에 여러 아파트 브랜드가 분양한다고 해서 정신이 없네요. 그래도 그 중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곳이 바로 이편한세상입니다. 제 기억으로 지역 최대 규모로 생각되는데요, 총 2,835세대가 입주 예정이며 아파트는 18개동으로 지하 2층과 지상 35층입니다. 주차대수는 상가 30대 포함하여 4,084대 가능합니다.


보통 아파트 규모가 1,000가구 이상인 대단지는 소규모 단지에 비해 커뮤니티시설과 조경 등이 잘 갖춰져 수요자들 사이에서 높은 주거 선호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거 선호도는 아파트 가격에도 반영돼 향후 지역 아파트 시세를 주도하는 리딩 단지로 그 미래가치가 높게 점쳐지고 있죠.


춘천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춘천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


춘천 이편한세상 분양 정보


대림산업은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 산25-9 일원에 총 2,835가구 규모의 'e 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를 12월 중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5층, 18개 동, 전용면적 59~114㎡로 구성되며 단지에 적용되는 특화 설계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 절감, 단열 설계에 관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최초로 KR-제로에너지단지 인증을 받았는데요, 이 인증은 패시브제로에너지연구소(IPAZEB)에서 냉난방 에너지 효율이 높은 패시브 단지에 수여하는 것입니다. 추위에 민감한 춘천의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외벽만큼 두꺼운 200mm 단열재를 모든 벽에 사용해 단열 효과를 높였습니다. 또한 집안의 모든 벽에 끊김이 없는 단열 설계를 적용하고 이중창시스템을 적용해 열 손실을 최소화했습니다. 춘베리아라고 불리는 춘천의 겨울에 딱 어울리는 아파트 설계 구조라고 생각이 드네요.



또 다른 특징으로 대림산업에서 개발한 공기청정환기시스템도 설치됩니다. 별도의 공기청정기가 없어도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 외부의 오염된 공기를 차단하고 고성능 헤파필터로 실내공기를 정화해 실내 공기 질을 균일하게 유지 시켜줍니다. 가족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거실과 주방에는 일반 아파트보다 2배 가량 두꺼운 60㎜ 층간소음 완충재를 사용해 층간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였습니다. 미세먼지와 층간소음, 아파트에 살고 있는 분들이라면 정말 크게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죠.



그 외 춘천 이편한세상에는 실내 수영장, 유아풀, 사우나 등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등의 운동시설이 조성됩니다. 그리고 자녀들의 학습능률을 높여줄 스터디룸, 작은 도서관 등의 학습공간도 마련하였으며, 스쿨버스를 이용하는 아이들의 안전을 고려해 단지 안에 스쿨스테이션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또 전체 동에 필로티를 적용해 저층 가구의 사생활 보호와 일조권을 확보한다고 합니다. 고층 아파트에 꼭 필요한 것이 바로 필로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각 동의 주 출입구에 로비 라운지를 마련하고, 주차공간을 기존 아파트보다 10cm 더 넓은 2.4m(일부 제외)로 설계하는 등 입주민에게 보다 편리한 주거 환경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보안과 관련해서 200만 화소 고화질 CCTV를 설치했다고 하니 입주민들은 조금 안심하셔도 되는 부분이 있을 것 같습니다.



교통편으로는 경춘선 남춘천역과 춘천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깝고 46번 국도, 중앙고속도로, 서울~춘천고속도로 등 주요 도로 이용이 편리합니다.


교육 여건도 괜찮은데요, 주변에 남부초, 남춘천중, 남춘천여중 등 우수 학군이 도보 거리에 모여 있습니다.


제가 전세로 살고 있는 아파트도 이 근처네요.제가 전세로 살고 있는 아파트도 이 근처네요.


그 외 생활 인프라도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변에 홈플러스, 이마트, 하나로마트, 킹마트, CGV 등 대형 편의기반시설이 풍부하며, 단지 인근에 등산로인 국사봉과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춘천 이편한세상 홍보관은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 송한빌딩(농협 춘천지점 맞은편)에 위치하며 관련 분양상담과 인터넷 청약체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식 견본주택은 12월 중 오픈 예정이며, 퇴계동(남춘천역 인근)에 마련된다고 하니 꼭 찾아가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