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스파이어2 가격 및 스펙 정보

언젠가는 구입하리라 생각하고 있는 드론이 바로 인스파이어입니다. 인스파이어1도 아직 가격이 260만원으로 결코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예전에 드론 관련 교육을 받으면서 실제로 보니 다른 드론은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최근 DJI에서 인스파이어1의 후속작인 인스파이어2를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인스파이어2를 보면서 앞으로도 드론 시장은 DJI에서 주도하겠구나 생각이 듭니다.

일단 DJI 스토어에서 가격을 먼저 살펴보니 400만원입니다.

저렴하지는 않지만 기체의 성능을 살펴보면 어느 정도 납득이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인스파이어2인스파이어2


인스파이어2의 새로운 영상 처리 시스템은 Adobe CinemaDNG RAW, Apple ProRes 등의 다양한 코덱으로 5.2K 영상을 담아낼 수 있으며 최대 속도는 무려 108km/h 입니다. 여타 동급 크기의 기체와 비교했을 때 압도적인 속도와 민첩성을 자랑합니다.


인스파이어1 vs 인스파이어2


출처:IT조선출처:IT조선


기존 인스파이어1과 비교를 해보면 비행속도와 고도부터 시작해 운행시간까지 모든 면에서 업그레이드가 이뤄졌습니다. 덕분에 무게는 좀 더 무거워졌지만 속도는 오히려 늘었죠. 



인스파이어2




그렇다면 인스파이어2의 비행시간은 어떨까?

듀얼 배터리 시스템을 갖춘 인스파이어2의 비행시간은 무려 27분이며 자체 발열로 추운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작동을 한다고 합니다.


인스파이어2의 각종 운행 안전 시스템인스파이어2의 각종 운행 안전 시스템


또한 두 방향의 장애물 회피, 다중 센서를 제공하고 있어서 더욱 안정적인 비행이 가능합니다. 전방과 하향 비전 시스템 덕분에 최대 30m 앞의 장애물까지 감지하능 능력을 갖췄으며 최대 54km/h의 속도와 25°의 자세각에서 장애물 감지 시스템의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상향 적외선 센서는 5m 위의 장애물을 스캔하기 때문에 실내에서 비행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5.2K에서는 30fps, 4K에서는 60fps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인스파이어2는 Adobe CinemaDNG, Apple ProRes 및 다양한 코덱으로 영상으로 저장 가능하며, FAT32/exFAT* 파일 시스템도 지원하기 때문에 추가 소프트웨어 없이 CINESSD에서 바로 파일을 복사가 가능합니다.



현재 인스파이어2는 2017년 1월 중 출시가 목표입니다. 이날 함께 발표한 팬텀4 프로의 경우 즉시 구입이 가능하며 추후 포스팅에서 따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DJI 스토어에서는 기존 제품을 할인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현재 DJI 스토어에서는 기존 제품을 할인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스파이어2와 팬텀4 프로 발표로 기존 제품을 할인하고 있으니 DJI 할인 제품 스토어로 방문해서 저렴하게 제품을 구입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여자친구에게 인스파이어 1 v2.0 하나 사달라고 졸랐다가 등짝 스매싱 당했습니다. 조금씩 용돈 모아서 구입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