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삼겹살 구분하는 방법은?

아마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사랑바는 고기라고 하면 바로 삼겹살이 아닐까요?

그런데 우리가 즐겨 먹는 삼겹살이 가짜라면?

요즘 돼지고기 값이 비싸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일부 음식점에서 가짜 삼겹살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고기는 비싸서 엄두도 못내는데 가짜 삼겹살을 먹어야 할까?


일단 가짜 삼겹살을 구분하는 방법은 굽기 전에 오돌뼈의 위치를 확인해야 합니다. 삼겹살은 진짜 삼겹살과 가짜 삼겹살이 존재하는데요, 가짜 삼겹살은 무엇을 말하나요?


가짜 삼겹살


진짜 삼겹살과 가짜 삼겹살 구분하는 방법진짜 삼겹살과 가짜 삼겹살 구분하는 방법


앞다리와 뒷다리를 붙여서 세 겹으로 만들어서 진짜 삼겹살인 것처럼 보이게 만든 것인데요, 당연히 맛은 진짜 삼겹살에 비하면 많이 떨어지죠. 그리고 가짜 삼겹살을 제조하는 과정에서 살들을 붙여야하기 때문에 식용 본드 등의 이물질이 추가되기도 합니다. 물론 이 식용본드는 녹말로 만들어져서 인체에 무해하다고 하지만 기름이 많이 발생하며 고기의 질감을 감소시킵니다. 


앞서 잠깐 이야기를 했는데요, 오돌뼈의 위치를 확인한다면 가짜 삼겹살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진짜 삼겹살의 경우 오돌뼈가 고기의 1/4 정도 부근에 위치하고 있지만 가짜 삼겹살은 오돌뼈가 고기의 끄트머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짜 삼겹살의 경우 고기 끝자락에 저렴한 다른 부위를 넣어서 무게를 증가시키는 편법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뭐니뭐니해도 고기는 삼겹살이 최고뭐니뭐니해도 고기는 삼겹살이 최고


두 번째로 구분하는 방법은 고기를 구운 후에 고기 결대로 고기를 찢어보면 됩니다. 가짜 삼겹살은 섬유질 방향이 다른 부위를 본드로 강제로 접착시켜서 만들었기 때문에 열을 가하게 되면 다른 방향으로 수축이 되면서 쉽게 분리가 됩니다.


오늘 저녁은 진짜 삼겹살을 먹으러 나가봐야겠습니다.

태그 :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