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 News & Lecture/사용방법

아이튠즈 자동실행 해제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튠즈 자동실행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느 순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PC에 연결을 하는 순간 아이튠즈가 자동실행이 되어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는데요, 물론 필요한 순간이 있기도 하지만 보통 PC를 통해 아이폰을 충전시키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는데 아이튠즈가 실행되면 여러모로 귀찮습니다.


특히 회사컴퓨터에서 업무를 보고 있는데 아이폰, 아이패드를 충전하려고 USB로 연걸을 하면 아이튠즈가 실행되니 가뜩이나 꼬진 컴퓨터에서 더 느려지기 때문에 애초에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이 편하죠.


사진 2장이면 설명이 가능할 정도로 매우 쉽습니다.



아이튠즈 자동실행 해제 방법

우선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실행 후 좌측 상단 '편집 - 기본 설정(F)'를 차례로 클릭합니다. ▼



'기기 기본 설정' 화면입니다. 7가지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일반, 재생, 공유, 스토어, 차단, 기기, 고급이 보이는데 여기서 '기기'를 클릭합니다. 그 후 'iPod, iPhone 및 iPad가 자동으로 동기화되는 것을 차단(P)'에 체크하고 아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자, 이렇게 해주시면 그 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PC에 USB를 통해 연결을 해도 아이튠즈가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편리하네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