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배가 차가운 이유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가끔 배가 아프거나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배가 차가운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가 차가울 때 저는 제 배가 아프더라구요.


배가 차갑다면 배도 아프고 복통이 심해지는 경우도 있구요, 원래 배가 찬 사람도 있습니다. 원래 연세가 좀 있으신 분들에게 배가 차갑다, 등에 찬 바람이 난다 하는게 다반사였는데요, 최근에는 젊은 사람들 심지어는 아이들도 배가 차다고 합니다.


보통 사람이 배가 차가우면 대체로 힘을 쓰지 못합니다. 또한 배가 차가운 이유로 심장 피가 잘 내려오지 못하면 위로 역류하여 감정은 더 불안해지며 목이나 어깨, 심하면 뇌에도 부담이 된다고 합니다.


배가 차가운 이유배가 차가운 이유


그에 따라서 두통이나 경항통이 뒤따르기도 하며 아래 부위나 사지, 특히 다리 쪽으로 가는 순환에 지장을 많이 주어서 근육통이 따르는 경우도 있으며 하지 정맥이 피부로 노출 되기도 합니다.



배가 차가운 이유



술을 자주 섭취하던지, 혹은 식사가 불규칙이어서 장과 위가 약해져서 그러는 이유도 있으며 자연 유산이나 소파수술을 자주 해서 자궁이 약해진 경우에는 직접적으로 배가 차가운 이유가 됩니다.



그리고 짜증이 많은 남자, 고민이 많은 여성, 생각이 많은 학생, 초조한 아버지, 우울한 아이들, 불만 많은 어머니들도 역시 배가 차가운데요, 이것은 정신적인 영향으로 인해서 혈액의 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서 우리의 감정, 즉 초조 불안, 김장, 짜증의 경우 열이 뜨게 하니 배 아래는 자연스럽게 차가워집니다. 

생각과 걱정의 경우 위장 활동을 억제하여 윗배를 차게 합니다.

그리고 실망과 낙심, 공포 역시 장기적으로는 아랫배를 차갑게 합니다.



배가 차가운 이유를 해결하는 간단한 방법 3가지


1. 운동, 빠르게 걷는것이 가장 좋다. 40분 이상

2. 차가운 음식을 먹지 않는다.

3. 음식을 너무 싱겁게 먹지 않는다.발효된 식품은 짜게 먹어도 괜찮다.


배가 차가운 이유배가 차가운 이유


오늘은 "배가 차가운 이유"와 그와 관련된 이야기 그리고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