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신발 잃어버리는꿈 정확한 꿈해몽은 무엇?

얼마전에 꿈을 꾸웠는데요 그 꿈이라는게 바로 "신발 잃어버리는꿈"이었습니다. 그래서 이 꿈의 의미가 무엇인지 궁금해졌습니다.


우선 "신발 잃어버리는꿈"의 해몽을 이야기하기전에 신발이란 무엇일까?

우리가 발에 신는 신발은 발을 보호해주기 위함이지만 더러는 그에 깊은 의미가 담겨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스 신화 속에서 테세우스는 신전 기둥 밑에 아버지가 남겨둔 가죽신을 찾은 후 길을 떠나게 되는데요, 아버지는 신발을 보고 아들임을 확인하게 됩니다.


그리고 우리가 잘 아는 신데렐라 동화에서는 유리구도 한 짝이 등장하고 우리나라 동화 속의 콩쥐 역시 잃어버렸던 신발을 찾으면서 그리던 사랑을 만나게 됩니다.


신발 잃어버리는꿈신발 잃어버리는꿈


신발 잃어버리는 꿈과 신발


신발신발


신발을 바꾸어시는 것은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신발을 벗는 것은 이제까지의 삶을 끝낸다는 의미일 때가 있습니다. 


해몽해몽


때로는 신발을 매개로 하는 신과 영웅, 그리고 인간들의 이야기들이 꽤 매혹적일 때가 있습니다. 

출애굽기에서는 하느님이 떨기나무에 불의 형상으로 나타나서 모세에게 말합니다.


"네가 선 곳은 거룩한 곳이니 신발을 벗으라"

하고 명령하는 대목이 나오죠.



모세가 신발을 벗었을 때 이것은 이제까지 자기 방법으로 살아왔던 삶을 끝낸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네가 선 곳은 거룩한 곳이니 신발을 벗으라네가 선 곳은 거룩한 곳이니 신발을 벗으라


그렇다면 신발 잃어버리는 꿈의 해몽은 무엇일까?

신발을 바꿔 신는 것은 새로운 세계로의 출발이라는 의미가 크며 신발을 잃어버리는 꿈을 꾸면 반려자를 잃게 된다고 해석하기도 합니다. 


01


아, 저는 그럼 반려자를 잃게 되는 것인가요? 괜찮습니다. 전 솔로니까요.


여러분들은 좋은 꿈 꾸시길 바라며 "신발 잃어버리는꿈 정확한 꿈해몽"에 관한 글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