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유틸리티

컴퓨터 드라이버 자동 설치 : 3DP chip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이런 저런 이유로 느려지거나 알 수 없는 이유로 정상적인 사용이 어렵다면 컴퓨터 포맷 후 다시 사용하는 것이 가장 빠른 대처방법입니다.


요즘에 많이 사용하는 윈도우7 이상의 OS에서는 컴퓨터 드라이버 설치가 좀 수월합니다. 보통 LAN 드라이버가 같이 설치되면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 컴퓨터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그러나 인터넷이 안 되는 상황에서 컴퓨터를 포맷했다면?

빨리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컴퓨터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바로 '3DP chip' 프로그램이 정답입니다.


3DP chip이란?

3DP chip 공식카페3DP chip 공식카페


컴퓨터의 CPU, 메인보드, 그래픽, 사운드, 랜(LAN), 기타 장치 등 컴퓨터의 모든 장치를 자동으로 인식해서 보여주며, 그와 관련된 최신 또는 최적의 드라이버 링크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은 무료!!


▼ 현재 3DP chip은 16.07 버전까지 개발되어 있습니다.



3DP chip 사용방법


▼ 3DP chip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 자동으로 컴퓨터 드라이버를 인식해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CPU나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등 제품명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각 항목을 클릭하면 관련 드라이버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 우측에 + 버튼이 있는경우 기기가 2개 이상이라는 것입니다. 기타 기기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해서 보면....



▼ 애플 아이폰5s와 마우스, USB 제품이 보이죠?



▼ 프로그램 하단에는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운영체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여러분이 필요한 컴퓨터 드라이버 항목을 클릭하면 운영체제에 맞는 드라이버를 클릭해서 다운받으면 됩니다.



▼ 가급적 최신 드라이버를 받는 것이 좋으며 32비트용과 64비트용으로 나눠지는 것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버전확인 방법은 (이곳)을 통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