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S4 네오 출시일 및 가격, 유출정보 정리

플레이스테이션4 차기 버전 '네오'의 이야기가 솔솔 나오고 있습니다. 소니에서는 현재 'PS4 네오(NEO)'이라 불리는 콘솔 게임기를 개발하고 있는데요, PS4 네오 가격은 399$ (한화로 약 45만원) 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PS4 네오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일까?


CPU와 GPU의 메모리가 이전 버전보다 업그레이드가 됐고 4K 해상도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PS4 네오는 기존 컨트롤러인 듀얼쇼크4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 모든 게임은 PS4와 네오용으로 동시에 개발이 된다고 합니다. 즉, 현재 PS4를 가지고 있는 유저들은 게임 때문에 기기를 바꾸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죠.


PS4 네오PS4 네오


그렇다면 왜 소니에서는 2013년에 PS4를 출시하고 3년 만에 빠르게 업그레이드 모델을 내놓는 것일까?


바로 '소니 VR(가상현실)'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니 VR은 PS4와 연결해서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HMD)로서 1080p(Full HD) 이상의 고해상도와 100도 이상의 시야각을 확보한 차세대 게임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VR플레이스테이션 VR


PS4 네오 유출정보


1. PS4 네오는 PS4의 성능 강화판. PS4와 콘텐츠, UI, 게임 경험 면에서 모든 것을 동일하게 유지. PS4 네오는 PS4와 다르게 4K UHDTV를 지원하며 안정적인 프레임레이트 유지.



2. PS4 네오와 PS4는 재규어 아키텍처의 CPU 사용. 2.1Ghz로 약 30%정도의 성능 향상이 이루어짐. 그리고 GPU는 36CU 911Mhz로 약 2.3배의 플롭스 향상. 시스템메모리는 PS4와 동일한 GDDR5 8GB가 탑재되었지만 세대가 다름에 따라서 메모리 대역폭이 25% 정도 향상. 하드디스크으 ㅣ경우 기존 PS4와 동일.



3. PS4 네오로 출시되는 타이틀은 'Neo 모드'라는 전용 옵션이 제공되는데 이것은 PS4 버전보다 좀 더 높은 해상도와 그래픽 디테일을 활성화할 수 있는 기능.



소니측에서 게임 타이틀 출시나 게임 경험에 있어서 큰 차이를 두지 않음으로서 기존 PS4의 유저가 PS4 네오로 넘어갈 필요는 없게 정책을 시행했습니다.

PS4 네오 출시일은 올해 4분기나 내년 1분기 사이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