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구매, 저렴하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 구매, 저렴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현재 집에서 윈도우 10 Home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초 윈도우 10 구입 가격이 높아서 윈도우 8.1을 구입해서 무료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사용하고 있죠. 그런데 최근에는 저처럼 윈도우8.1을 구입해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더라도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직접 구입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현재까지 윈도우10 만족도는 꽤 높은편입니다.현재까지 윈도우10 만족도는 꽤 높은편입니다.


그렇다면 현재 윈도우10 가격은 얼마일까?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http://app.ac/kqcUNT253)에 접속해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Home 버전과 Pro 버전의 가격을 살펴보면 


  • Windows 10 Home : 172,000원
  • Windows 10 Pro : 310,000원


입니다. 가정에서 사용할 경우 윈도우10 Home 버전만 하셔도 충분하죠.

그렇다면 제가 했던 방법처럼 윈도우8.1을 구입후 무료업그레이드를 하면 어떨까?


▼ 네이버 최저가 검색을 통해서 윈도우10 Home (FPP)를 검색해봅니다.


G마켓에서 윈도우10 Home 버전의 처음사용자용(FPP)가 약 14만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G마켓에서 윈도우10 Home 버전의 처음사용자용(FPP)가 약 14만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G마켓(http://app.ac/PALh9z523) 가격을 살펴보니 대략 14만원정도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공홈보다 약 3만원정도 저렴하죠.



사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나 지마켓에서 윈도우10 구매하는 것에 대해서 큰 차이는 없고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는 다운로드 형식으로 프로그램을 구매하는 것이며 G마켓과 같은 곳에서 구입을 하면 박스와 함께 설치 USB와 제품키가 동봉되어 온다는 것이죠.


당연히 조금 더 저렴한 오픈마켓에서 구입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윈도우10 설치 요구사항윈도우10 설치 요구사항


윈도우 구매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이 있을까?

제가 앞서 (FPP)라고 적혀있는 부분 보이시나요? 윈도우는 3가지 버전이 있는데요 DSP 버전은 최초 1회 설치시 그 PC의 메인보드에 고정되고 포맷 후 다른 PC에 설치가 불가합니다. OEM 버전의 경우 기업용 제품으로 삼성이나 LG, HP 등 브랜드 PC를 구입할 때 설치가 됩니다. OEM도 타PC에 인증이 불가합니다. 만약 메인보드가 망가져서 교체를 한 경우 정품인증이 되지 않은데 이럴 땐 MS고객센터로 연락해서 정품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FPP는 A라는 PC에도 설치했다가 B라는 PC에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2대 이상 PC에 설치는 안됩니다. 그러나 DSP, OEM과 다르게 부품이 변경되거나 다른 PC에 새로 설치를 해도 정품인증이 된다는 점은 큰 장점이죠.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을 적극 권장합니다.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