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유틸리티

분할압축 하는법 (반디집 분할압축)

더위는 언제쯤 수그러들지 궁금합니다. 특히 올해는 작년과 비교를 해도 너무 더운 날씨가 오랫동안 지속이 된 것 같습니다. 날씨도 좀 선선해지고 추석 연휴도 빨리 왔으면 하는 1인입니다.


오늘은 반디집 압축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분할압축 하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사람들이 압축 프로그램을 예전만큼 많이 사용하는 것 같지 않습니다. 대용량의 USB나 외장하드, 클라우드 시스템이 발달함에 따라서 자료가 어느 정도 크더라도 압축하지 않고 옮기거나 저장하는 것 같네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료를 사이트에 올리거나 메일로 누군가에게 보내는 경우 파일 크기가 그게 되면 난감할 때가 있는데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분할압축입니다.


강력한 기능을 갖춘 무료 프로그램을 개발 배포하고 있는 반디소프트강력한 기능을 갖춘 무료 프로그램을 개발 배포하고 있는 반디소프트


국내에서 많이 알려진 압축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반디집(Bandizip)입니다. 개인은 물론이고 기업이나 공공기관, 교육기관 및 PC 등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무료 프로그램이지만 강력한 기능으로 컴퓨터를 포맷하고 새롭게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꼭 설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만약 다른 압축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면 반디집(Bandizip)을 사용해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일단 분할압축 하는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반디집(Bandizip)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법을 간략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디집(Bandizip)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 우선 여기에 접속해서 반디집 설치 프로그램을 받습니다. Mac OS X용 반디집도 있습니다.


반디소프트에는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이 많습니다.반디소프트에는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 다운받을 설치 파일을 실행합니다. 제가 글을 쓰는 지금 현재 반디집 버전은 5.15 버전입니다.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 반디집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반디집을 활용해 분할압축 하는 법


▼ 이제 압축하고 싶은 폴더나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여기에서 [반디집으로 압축하기]를 클릭합니다.



▼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 [상세 설정 보기] 옆에 체크박스가 하나 있습니습니다. 체크해주세요.



▼ 자 그램 [압축 파일 설정]을 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분할압축]부분에는 분할하지 않음으로 되어 있습니다. "분할하지 않음"을 클릭해봅시다.



▼ 반디집에서 분할압축을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에 맞춰 할 수 있도록 옵션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 저는 100MB로 분할압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 아래 [압축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 분할 압축하는 중입니다.



▼ 3개의 파일이 생성되면서 분할압축에 성공했습니다. 이 자료를 누군가에게 보내주는 경우 3개의 파일을 모두 보내주어야 하며 하나라도 파일을 분실할 경우 정상적으로 압축을 해제할 수 없습니다.



이상 "반디집 압축 프로그램을 활용한 분할압축 하는법"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