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기타

크롬 백스페이스 뒤로가기, 다시 살리기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잘 모르겠지만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최근 52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키보드의 백스페이스 키로 한 페이지 뒤로가기 기능이 사라졌습니다.


크롬 백스페이스 뒤로가기 기능이 사라졌다?


크롬으로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전 페이지를 보고 싶으면 예전같으면 백스페이스(Backspace)키를 누르면 이동하였지만 지금은 키보드의 [alt+왼쪽 화살표] 단축키를 활용해야 합니다.


구글 크롬구글 크롬


그런데 기존에 크롬을 사용했던 사람들은 이미 백스페이스 단축키가 익숙해졌기 때문에 많이 불편합니다. 저도 가끔 사용하긴 했는데 불편함을 느끼고 마우스에 보조버튼으로 뒤로가기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크롬 백스페이스 기능이 사라지니 너무 불편하네요.크롬 백스페이스 기능이 사라지니 너무 불편하네요.


저도 그렇지만 실제로 일부 사용자들은 구글의 이번 크롬 업데이트에 크게 반발하고 있고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이번 크롬 52 업데이트는 건너뒤는 것이 좋다고 글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업데이트를 완료한 상황이라면?



크롬 백스페이스 뒤로가기, 다시 살리는 방법


▼ 대비책이 있습니다. 크롬 우측 상단 메뉴에서 '설정'으로 들어간 후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현재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 목록이 뜨죠. 여기서 하단의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크롬 웹 스토어로 이동하게 됩니다.



▼ 스토어 검색창에서 'back to backspace'를 입력합니다.

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백스페이스 키의 기능을 살려줍니다.



크롬 백스페이스 뒤로가기가 크롬 52업데이트로 사라졌다고 너무 당황해하지마세요. 위에서 언급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되니까요.


이상 "크롬 백스페이스 뒤로가기, 다시 살리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