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패시브인컴(Passive Income), 자동수익원 만들기

패시브인컴(Passive Income)에 대해서 들어보신적 있나요?

사실 저도 이런 개념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지만 정확한 단어나 뜻을 찾아보지는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패시브인컴(Passive Income)의 반대말인 액티브인컴(Active Income)은 들어보셨나요?


액티브인컴(Active Income), 즉 적극적인 수입을 말하는데요, 여러분들이 현재 일을 해서 돈을 버는 직장인 생활도 액티브인컴이라고 할 수 있고, 열심히 물건을 제조해서 파는 것도 액티브인컴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패시브인컴은?


정확하게 우리나라 말로 표현하기는 힘들지만 정기적으로 수익이 발생하지만 그 수익을 유지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 않는 것이라고 하면 비슷할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주로 블로그를 통한 수익이 패시브인컴에 속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블로그를 통해서 한 달 월 100만원정도의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애드센스와 CPA 수익이 대부분이고 정말 약간의 유튜브 수익도 있군요.


저는 블로그에 대한 수익을 패시브인컴 수익이라고 이야기를 드렸지만 그 외에도


  • 부동산 임대소득
  • 배당금이나 은행이자
  • 연금
  • 도서나 음악 저작권료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 인터넷 웹사이트의 광고수익에 관심이 있고 그 중에서 주로 하는 것이 바로 블로그를 통한 수익창출이죠.


왜? 이런 패시브인컴 수익에 관한 관심이 높아졌을까?

하루에 8시간 주5일 우리는 일을 하고 있죠. 사실 이것도 정규직이나 해당하는 이야기이고 정년퇴직이다 뭐다해서 회사에서 해고당하는 일도 비일비재합니다. 그런데 어느 날 주5일, 하루에 8시간씩 일을 하지 못하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월급날 따박따박 들어오던 수익이 멈춰버리게 됩니다.

하지만 패시브인컴으로 수익이 들어오고 있었더라면 액티브인컴에 속하는 근로처럼 정해진 시간만큼 일을 하지 않더라도 충분한 수익이 만들어집니다.


결국 패시브인컴으로 인한 충분한 수익이 창출이 되면 그 사람은 시간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여유를 가질 수 있고 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요?


기회가 된다면 강좌형식으로 포스팅을 하고 싶지만 아직 그럴 실력은 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 적은 글도 우왕좌왕 두서없이 생각나는대로 적어본 것이라 읽기 불편할 수 있겠네요.


아, 참고로 패시브인컴이라는 개념이 일을 전혀 하지 않더라도 수익이 창출되는 것은 아닙니다.

저도 앞서 이야기를 했는데 월 100만원을 블로그에서 수익을 창출한다고 했는데요, 다년간 이것저것 공부도 하고 노력한 결과라는 것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지금 이 글을 쓰는 동안에도 어떻게 하면 수익을 더 늘릴 수 있을까 고민하고 정보를 찾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꾸준히 (이게 정말 중요!!) 노력한다면 누구나 패시브인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