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어깨 담 푸는법 확실하게 알려드릴께요~!!

어깨 담 푸는법, 회사에서 일을 오랫동안 하다보면 자주 어깨가 저리거나 불편한 적 많지 않나요? 최근에 컴퓨터를 오랫동안 하다보니, 게다가 회사에서 사용하는 책상과 모니터의 높이가 불편합니다.

모니터의 경우 제가 받침대를 사비를 털어서 해놓았는데 책상의 경우 제가 바꾸기도 애매한 상황이고 사실 사비를 들여서 바꾼다는 것 자체가 말이 되지 않죠.


어찌되었든 최근 어께에 담이 자주 생기는 것 같아서 어떻게 하면 어깨 담을 쉽게 풀 수 있는 건지 알아보았습니다.


어깨 담 푸는법을 알아보기전에 담이 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했을 때 찾아옵니다. 만약 갑자기 팔 근육이나 어깨를 과도하게 사용한다면 어깨에 담이 올 수 있으며 학생들이 고개를 숙여서 열심히 공부를 하다가 갑자기 고개를 위로 치켜 들게 되면 목이나 어깨에서 찌릿찌릿한 근육통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어깨 담 푸는법은 개개인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어찌되었든 아래 방법을 사용해본다면 조금 더 빨리 풀 수 있습니다.


어깨 담 푸는법


1. 주물러주기



뭉쳐진 어깨를 조근조근 주물러 주는 것이 한방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요? 담이 온 곳을 지속적으로 안마해준다면 근육이완의 효과가 있어서 통증도 가시게 할 수 있습니다.


2. 온찜질



만약 집안에 찜질기가 있다면 찜질을 담이나는 곳에 해주시면 좋습니다. 만약 없다면 반신욕을 하거나 뜨거운 수건을 조금 식혀서 어깨 위에 올려주면 됩니다. 

온찜질로 인해서 근육이 이완되기 때문에 뭉쳐진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줄 수 있습니다.



3. 어깨 돌리기



너무 과격하게 어깨를 돌리면 오히려 어깨근육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천천히 앞으로 뒤로 돌려봅시다. 


4. 따뜻한 물 섭취



따뜻한 물을 마셔서 몸을 따뜻하게 해준다면 혈액순환이 좋아집니다. 그래서 뭉쳐진 근육을 푸는데 큰 도움이 되죠. 따뜻한 물을 섭취하고 어깨 돌리기를 하면 효과가 더 좋겠죠?


이상 오늘은 어깨 담 푸는법에 대해서 4가지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신 여러분 푹~쉬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