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ㆍ인터넷/워드프레스

가비아 워드프레스 무제한 트래픽 서비스

최근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하나 개설하고 싶어서 이곳저곳을 알아보던 중 기존에 도메인 몇 개를 구입했던 가비아를 접속했습니다. 사실 해외에서 서비스하는 업체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지만 속도면과 언어의 장벽, 서비스 면에서 불편함이 예상되 국내 웹호스팅 / 워드프레스 업체를 찾아보았습니다.


제가 웹 분야는 지식이 많지 않아서 몇 군데 둘러보니 크게 차이도 없고 가비아 워드프레스 웹호스팅을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제 개인이 사용할 것이라 베이직 무제한이 어울릴 것 같고 트래픽은 무제한입니다.

가장 신경을 썻던 부분이 바로 트래픽인데요, 트래픽이라는 것은 사이트 방문자에게 사이트의 내용을 보여주기 위해서 전송되는 모든 데이터의 총량을 말합니다.


가비아 워드프레스 베이직 무제한 서비스가비아 워드프레스 베이직 무제한 서비스


예를 들어서 제가 지금 구상하고 있는 사이트의 용량이 1MB라고 가정할 경우 100명이 방문한다고 치면 하루에 100MB의 트래픽이 발생한 것입니다. 물론 트래픽을 용량이라고 표현하지만 물리적인 용량과 조금 다른 개념이죠. 아무튼 일반적으로 트래픽에 제한을 걸어둔 것이 많습니다. 


많약 사이트에 사람이 많이 몰려서 약정 트래픽이 모두 소진이 되면 그 사이트에는 일정 기간 접속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추가로 돈을 더 지불하고 트래픽의 용량을 늘려야 하죠. 그래서 일단 트래픽 무제한을 기본으로 한 워드프레스 호스팅을 찾아보았던 것입니다.



그렇다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사이트에 접속해도 괜찮을까?

직접 제가 가비아 고객센터를 통해서 물어보았습니다.


동시접속자에 대한 제한은 없는것인지.

혹시 있다면 어느 정도 허용이 되는 것인지.



가비아 측에서 답변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가비아입니다.

통상적인 홈페이지를 운영하신다면 별도의 제한 사항은 설정 되지 않습니다.

단, 호스팅 서비스는 여러 웹사이트 운영자가 서버 공간과 자원을 공유하는 서비스이므로

아래의 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서버에 부하를 주는 기능 또는 프로그램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경우 (동영상 및 이미지 업·다운로드, 링크 및 공유, 방송, 채팅, 게임 등)

▶ 통상적인 웹사이트 대비 서버 자원의 점유율, 부하율이 상대적으로 높아, 동일 서버를 이용하는 서비스에 피해를 주는 경우   


다른 궁금하신 사항이나 불편 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 T.1544-437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운영 시간 : 09:00~18:00(주말, 공휴일 제외))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가비아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통상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이 좀 애매하긴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부분만 아니라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공부를 좀 해야겠네요. 인터넷에 보면 워드프레스가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고 이야기하지만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수정하는 것도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하물며 워드프레스를 쉽다고 할 수 없겠죠.


정말 아주 쉽게 자신만의 블로그를 가지고 싶다면 네이버/티스토리/다음 블로그를 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