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유틸리티

PDF 용량 줄이기 방법 및 사이트 소개

회사생활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컴퓨터 파일을 다루게 됩니다. 특히 사무직의 경우 다양한 포맷의 서식을 접하게 될텐데요, PDF도 그런 파일의 한 종류입니다. 그런데 PDF 파일의 용량이 커서 메일로 보내기 불편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뭐 물론 다른 이유로 PDF 파일의 용량이 작았으면 하는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PDF 용량 줄이기>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연결된 PC나 노트북만 있다면 컴퓨터 초보도 손쉽게 PDF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PDF 용량 줄이기 방법 및 사이트 소개



 Smalldpf 라는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영문으로 되어 있으니 우측 하단에 English를 클릭해서 언어를 한국어로 바꿔주세요. ▲



smalldpf 사이트가 한글로 바뀌었습니다. smalldpf에서는 여러가지 작업을 할 수 있는데요, PPT를 PDF로 변환한다던지 엑셀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하거나 PDF 파일을 분할하거나 합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PDF 용량 줄이기가 목적이니 좌측 상단에 "PDF 압축"을 클릭해서 진행합니다. ▲




주황색 부분에 용량을 줄일 PDF 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떨겨놓거나 파일 선택을 클릭해서 직접 올려줍니다. 



PDF 파일 업로드중입니다. 



애초에 용량이 작았던 파일이라 금방 압축이 되었습니다. "지금 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용량이 줄어든 PDF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