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남자 어깨 넓어지는 운동 이것만 하면 된다!

남자 어깨 넓어지는 운동은 무엇이 있을까요? 남자라면 어깨가 넓어서 옷빨(?)이 잘 받는게 참 좋죠.


어깨가 좁고 거기에 머리까지 크다면 멋진 옷을 입어도 100% 소화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어깨도 넓고 머리까지 작다면 옷빨(?)도 잘 받고 좋겠죠?


현실은 머리가 약간 크고 어깨는 살짝 좁습니다. 그래서 남자 어깨 넓어지는 운동을 찾아보았습니다. 


아놀드 프레스



보통 어깨 운동은 "삼각근 운동"을 말합니다. 삼각근 운동은 보통 덤벨이나 밴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삼각근은 전면과 측면, 후면 모두 운동법에 차이를 보입니다. 



남자 어깨 넓어지는 운동으로 유명하고 효과적인 것이 바로 아놀드 슈왈제네거가 고안한 "아놀드 프레스"입니다. "아놀드 프레스"의 경우 삼각근을 주요 주요 운동 부위로 하고 상완삼두근과 승모근 상부를 부 운동부위로 하는 운동입니다. 



"아놀드 프레스"의 경우 넓은 가동 범위로 인해서 어깨 전체를 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깨 넓어지는 운동 - 아놀드 프레스 운동법


1.등받이가 없는 의자에 앉아 등과 허리를 곧게 편 다음 손등이 앞을 향하게 하여 덤벨을 눈 아래까지 들어 올린다.

2.손등 뒤로 향하게 하면서 덤벨을 머리 위로 들어 올린다.

3.다시 손등을 앞으로 향하게 하면서 덤벨을 눈 아래까지 내린다.



매우 간단하죠? 하지만 아놀드 프레스 운동만으로도 충분히 여러분의 어깨가 넓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운동과 마찬가지로 어깨 운동도 자세가 매우 중요합니다. 자칫 잘못하면 어깨 회전근에 부상을 입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하며 운동 후에는 적절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좁은 어깨를 가진 남성분들의 경우 적잖이 스트레스를 받는데요 왜소하며 약해보이기 때문이죠. 어깨가 넓은 남성의 경우 첫 이미지가 "남자다움"느낌을 줄 수 있으며 몸의 전체적인 비율도 좋게 해주고 어떤 옷을 입어도 옷태를 살려줍니다. 


2015/02/24 - [생활/문화] - 만성피로증후군의 원인과 해방하는 방법


2015/02/06 - [생활/문화] - 캐시 뒷벅지 다이어트 동영상


2015/03/02 - [스포츠] - 등운동 집에서 쉽게 이쁜 등근육 만들기


우리도 그러니까 열심히 어깨 넓어지는 운동인 아놀드 프레스 운동법을 통해서 멋진 남자로 거듭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