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 News & Lecture/뉴스

2015년을 빛낸 최고작 50 애플리케이션

2016년 1월도 거의 다 지나가네요. 연초에 세우신 계획은 모두 잘 실천하고 있나요? 오늘은 2015년을 빛낸, 많은 사랑을 받은 가장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App과 게임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오늘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살펴보니 꽤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받아서 사용했네요. 생각보다 괜찮았던 애플리케이션도 있었구요. 여러분들이 추천하는 최고의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패드 프로 애플리케이션은 어떤 것이 있나요? 

그럼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2016년에도 좋은 애플리케이션이 많이 출시되길 바랍니다.


어떤 애플리케이션이 2015년을 빛냈을 까요?어떤 애플리케이션이 2015년을 빛냈을 까요?


2015년을 빛낸 최고작 50 Application


올해의 App

Enlight - USD 4.39$



Enlight는 아이폰에서 놀랍도록 아름다운 사진을 만들 수 있는 최상의 솔루션입니다. 고품질 사진 편집에 대한 가장 포괄적이면서도, 사용하기 쉽고, 강력한 기능을 탑재하여 여러분이 내려받을 가장 마지막 사진 앱이 될 것입니다.



Enlight에 대한 매체들의 극찬

“Enlight는 깔끔하고 사용하기 쉬운 터치 인터페이스에 다양한 기능이 빽빽이 차 있어서 대부분의 다른 사진 편집 앱을 효과적으로 대체할 수 있다.” - 제이슨 파커, 씨넷

“톤 커브와 프리셋 같은 Enlight의 고급 기능과 놀라울 정도로 아름다운 각종 필터 덕분에 사진을 편집할 때 가장 먼저 꺼내 쓰는 앱으로 자리매김했다.” - 앨리 자크무차, 아이모어

“Enlight는 포토샵에 버금가는 강력한 사진 편집앱이다. 게다가 학습 시간은 그보다 훨씬 더 짧다.” - 레스 슈, 디지털 트렌드.


올해의 게임

Lara Croft GO - USD 5.49$



2015년 최고의 모바일/휴대용 게임으로 선정, 2015년 올해의 Apple iPhone 게임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멋진 그래픽과 매혹적인 사운드 트랙, 6개의 챕터로 나누어진 101개가 넘는 퍼즐을 풀어보세요.



우수작

QUEST : 할일관리 & 간편메모 - USD 2.19$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할 일 관리 앱입니다. 158개국에서 베스트 신규앱으로 선정, 일본 앱스토어 생산성 1위, 공책한권 가격으로 부지런한 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 QUEST : 할일관리 & 간편메모 특징
  • 할 일 관리 앱 기본에 충실합니다. 심지어 재미 있습니다.
  • 한번의 제스처로 빠르게 할 일을 추가하고,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카테고리 기능으로 손쉽게 할 일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 완료일지에서 지금까지 한 일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리마인더 기능으로 일별,주별,월별,년 단위로 반복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알림센터 위젯에서 빠르게 할 일을 확인하거나 완료할 수 있습니다.(iOS 8)
  • 할 일을 완료 할 때마다 나만의 캐릭터가 성장하고, 새로운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 8비트 캐릭터와 사운드, 게임속 주인공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스스톤 : 워크래프트의 영웅들 - Free



블리자드에서 만든 최고의 카드게임이죠.



Paper - 메모, 사진 주석, FiftyThree 스케치 - Free



노트에 스케치하듯 순간의 아이디어를 빠르고 편리하게 기록할 수 있습니다. Paper에서 멋진 PDF, Keynote, Powerpoint 파일을 만들어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미션 커뮤트 (Commute) - Free



어워드에서 수상한 Smash Hit 제작팀에서 만든 전략 드라이브 게임입니다. 미션 커뮤트 (Does not Commute) 는 아무도 스스로를 탓하지 않는 시간 문제에 대한 게임입니다. 1970년대의 작은 도시에서 편안하게 출근하는 것으로 시작되지만 빠르게 발전하며 핫도그 트럭, 스포츠카, 스쿨 버스와 한 무리의 다른 차량들과 혼잡한 교통 상황 로 빨려들어갑니다. 모든 것을 운전할 수 있습니다.



Tinybop의 무엇이든 가능한 기계 - USD 3.29$



풍부한 창의력으로 나만의 새로운 도구를 발명해보세요.

집에 아이들이 있는 부모에게 좋은 앱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 아이들이 직접 활용하는 모습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도미네이션즈 - Free



저도 최근 간간히 즐기고 있는 문명전략 게임입니다.
런칭 3일만에 백만 다운로드를 기록, 전 세계 105개국 1,7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습니다. 최근 50 vs 50 대규모 길드전 "월드워" 업데이트로 즐길거리가 더욱 풍성해졌습니다.



최고 혁신작

BEAKER by THIX - USD 3.29$



BEAKER는 150가지가 넘는 화학 약품을 가지고 실험을 할 수 있는 가상 비커로 바꾸어 줍니다. 가상 비커에서 150가지가 넘는 원소와 물질로 자유롭게 실험해 보세요. 화학선생님들에게 괜찮은 애플리케이션 같습니다. 위험한 화학 약품으로 실험이 어려운 경우 "BEAKER by THIX"을 활용해 간접적으로 학생들에게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 같네요.



Dark Echo - USD 2.19$



시각화된 소리에 의지해 어둠 속을 탈출하는 긴장감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단, 이 게임은 소리의 시각화에 의존하고, 오디오로만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맹인 플레이어들에게 권장하지 않습니다.



기타

Jubilee TimeTree - 캘린더 공유와 일정 관리가 무료 - Free



Jubilee TimeTree는 개인의 일정 관리는 물론 가족, 연인, 친구 등 필요한 상대와 필요한 시간을 이어주는 "새로운 캘린더 앱" 입니다.


Space Marshals - USD 5.49$



Space Marshals는우주에서 펼쳐지는 공상과학 웨스턴 모험 게임입니다! 이 탑다운 슈팅 게임에서 당신은 스페셜리스트 Burton의 역할을 맡아 감옥에서 탈옥한 위험한 탈옥수들을 쫓아야 합니다.


ProCam 3 - 수동 카메라, 슬로우 셔터 사진 및 사진/비디오 에디터 - USD 4.39$



Shadowmatic - USD 3.29$



Shadowmatic은 모든 상상력을 발휘해 비정형적인 추상 물체를 회전시키고 이 물체가 만들어 내는 그림자를 주변 그래픽과 관련된, 식별 가능한 사물의 실루엣으로 완성하는 퍼즐 게임입니다.


Workflow : Powerful Automation Made Simple - USD 3.29$



Vainglory - Free



애플 아이폰6 키노트 행사와 '게이머즈'텔레비전 광고에 소개된 바로 그 게임입니다. 저도 키노트 행사를 보면서 "스마트폰에서 이런 게임이 가능하다니!" 놀랐던 적이 있습니다.


“베인글로리는 그 특유의 미려한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으로 애플 디자인 상을 받았다. 유저들은 베인글로리를 통해서 긴장을 끈을 놓을 수 없는, 끊임없는 몰입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승리와 패배, 우정과 경쟁, 그리고 흥분과 기대가 함께 하는 베인글로리의 세상으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Apple, WWDC 2015


"베인글로리는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멀티플레이어 게임이다. 손바닥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플레이를 경험하라." —IGN



Darkroom by Bergen - Free



Darkroom으로 더욱 쉽고 빠르게 사진의 완벽한 모습을 포착할 수 있습니다. 가져오기 과정을 건너뛰고 산뜻하고 간편한 인터페이스에서 편집을 시작하십시오. 강력하면서 사용하기 쉬운 도구들을 갖춘 프로 키트 (인앱 구매)로 필터들을 생성, 편집 및 공유하십시오.


Fallout Shelter - Free




Vimo - 동영상 + 움직이는 스티커 및 텍스트 - Free



당신의 동영상에 멋지고 재미있는 효과를 만들고 싶다면 Vimo가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Vimo에서 제공하는 Motion sticker를 사용하면 그 어떠한 동영상도 멋지고 재미있게 바꿀 수 있으니까요.

Motion Sticker란 약 50~100 프레임을 가진 스티커(스탬프)로 타임라인에 맞춰서 살아서 움직입니다.(마치 GIF처럼) 그리고 Motion sticker에 다양한 애니매이션(회전, 확대, 축소, 이동)을 줄 수 있고, 원하는 위치를 따라 움직이게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이 복잡하고 어려울 것 같습니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정말 간단하고 쉬운 UI를 제공하여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지금 바로 Vimo를 사용해서 멋진 당신만의 훌륭한 동영상을 만들어 보세요.


Godus - Free



사람들을 통치하고 세상을 다스리세요. 놀라운 장엄함을 불러일으키는 이 게임은 플레이하기도 쉽습니다. 당신이 손에 쥐고 있는 가장 아름답고 멋진 세상에서 진정함 힘을 느껴보세요. Godus는 전설적인 디자이너이자 갓 게임의 창시자인 피터 몰리뉴의 작품입니다. 명성에 빛나는 그의 이전 작품에는 Theme Park, Dungeon Keeper, Black & White, Fable, Theme Hospital, Syndicate, Populous 등이 있습니다.



Evernote Scannable - Free



Scannable은 종이를 한 단계 진화시킵니다. 계약서, 영수증, 명함을 비롯해 여러분에게 생기는 모든 종이를 스캔하세요. 문서를 즉시 저장 또는 공유하고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PAC-MAN 256 - 무한 아케이드 미로 - Free



PICSPLAY 2 포토에디터 - 전문 필터 효과, 프로페셔널 편집, 셀카 보정 - Free



픽스플레이(PICSPLAY™)는 사진작가들이 즐겨 사용하는 사진효과세트와 사진편집에 필요한 프로페셔널한 기능을 제공하는 포토에디터입니다. 누구나 손쉽게 멋진 사진을 편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신만의 디자인을 사진에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자인 도구도 제공합니다.


앵그리버드 2 (Angry Birds 2) - Free



사상 최대의 모바일 게임 앵그리버드가 더욱 강력해진 후속 게임으로 돌아왔습니다! 앵그리버드 2는 놀라운 그래픽, 도전적인 멀티-스테이지 레벨, 교활한 보스 돼지와 엄청난 파괴력으로 새총 게임플레이의 새로운 시대를 열 것입니다.



Pixelmator - USD 5.49$



iPad용 Pixelmator는 이미지를 생성, 편집, 개선할 때 필요한 모든 도구를 제공하는 강력한 이미지 편집기입니다. 이 앱으로 Mac과 iPad 사이에서 원활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Adobe Photoshop을 사용하는 사용자들과도 간편히 작업할 수 있습니다.

Pixelmator는 최신 iOS 기술을 최대한 활용해서 이미지 보정 및 개선, 그리기 및 페인팅, 멋진 효과 적용, 고급 컴퍼지션 생성 등 빠르고 강력한 많은 도구를 제공합니다. (iPhone 사용 가능)

저도 Mac과 아이패드에서 사용하고 있는 이미지 편집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돈 값어치를 하는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에서 사용해보고 싶네요.



Alto's Adventure - USD 3.29



제가 심심할 때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특히 이 게임은 잔잔한 분위기와 음악이 잘 어울립니다. 헤드폰을 꼭 끼고 즐겨보세요. 배경도 이쁘고 음악도 감미롭습니다. 강추게임!



Crazy Gears - USD 3.29$



자녀의 학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앱.

이 감질나는 퍼즐 게임에서 매혹적인 디지털 운동장을 탐색해보세요! 아이들이 기어, 체인, 막대, 도르래를 조작해서 차근차근 레벨을 올라가면서, 기계를 만들 때 다른 메커니즘이 서로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게 됩니다. 교육공학의 선구자이며, 수학자, 컴퓨터 공학자, 최초의 아동용 프로그램 언어 설계자인 Seymour Papert의 이론을 따라가도록 추론 과제를 세심하게 설계했습니다.


Prune - USD 4.39$



Prune은 나무들에게 보내는 사랑의 편지입니다. 재배의 아름다움과 재미가 담긴 게임을 즐겨보세요.



Pacemaker - Create your mix. Instantly! - Free



DJ 관련 어플입니다.


SimCity BuildIt - Free



시장님 환영합니다! 시민들이 행복하게 살아가는 아름답고 활기찬 도시를 건설하세요. 도시가 성장하고 복잡해질수록 시민들의 요구는 늘어납니다. 그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것은 시장님에게 달려 있습니다. 이 앱은 모바일용으로 재창조된 새로운 심시티 게임입니다!



Procreate Pocket - USD 3.29$



세계 굴지의 상을 받은 Procreate®와 같은 제작사가 만든 Procreate Pocket™, 이제 언제 어디서나 영감이 떠오르면 스케치와 일러스트레이트 컨셉을 그려보십시오.


Shooty Skies - Endless Arcade Flyer - Free



"길건너 친구들"의 개발진이 "하늘 쏘기"를 선보입니다! 

쏘고, 피하고, 숙이고, 이리저리 빠져 나가세요. 

하늘로 향하세요!


LOOPIMAL by YATATOY - USD 3.29$



아이들에게 좋은 애플리케이션.

아이들이 처음으로 접하는 디지털 체험으로 매우 이상적인 App입니다.



Warhammer 40,000 : Space Wolf - Free



턴 기반 전략과 카드가 결합된 독특한 게임을 즐겨보세요. 패배를 승리로 바꾸는 짜릿한 역전, 현명한 카드 선택과 치밀한 전략이 승패를 좌우하는 전투가 있습니다.



데이그램 - 하루 한줄 일기장 'DayGram' - USD 1.09$



데이그램(Daygram)은 전자잉크 느낌이 풍기는 심플한 일기장입니다. '하루에 한줄' 일상을 적어가다보면, 자연스럽게 일기쓰는 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일들을 생각해보고, 기록하고, 반성해 보면서 더 나은 내일을 다짐해 봅시다!


오더앤카오스 2 : 구원 - Free



최고의 모바일 MMORPG


Metamorphabet (메타몰파벳) - USD 4.39$



메타몰파벳 게임은 놀이와 간접경험을 통해 알파벳을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알려주는 것입니다. 누르고 끌어당기고 돌리는 경험을 통해 알파벳 철자들이 변화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쉽게 사용할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통해 아이들이 즐겁게 모험할수 있도록 도와주고 단어를 배울수 있게해 줍니다. 어른들도 혁신적인 디자인을 통해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분노의 질주 : 레거시 - Free



“분노의 질주: 레거시”의 세계로 들어오세요! “분노의 질주” 총 7편의 영화 시리즈에 등장하는 테즈, 로먼, 레티, 그 외 수많은 인물들이 짜릿한 흥분이 가득한 스토리 미션에서 굉음을 울리며 거리를 질주합니다. 라이벌 팀에 맞서 나만의 크루를 구성하세요. 리오에서 도쿄까지, 그리고 다시 LA로 향하는 여정에서 7편의 영화에 나왔던 전 세계의 매혹적인 장소를 배경으로 레이싱을 펼치세요.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전율이 휘몰아치는 게임 모드가 등장합니다! 멋지게 꾸민 나만의 차량을 몰고 일반 차량들이 달리는 도로를 누비거나, 경찰차를 따돌리며 질주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점프대를 이용하여 하늘 높이 날아오르면 보상이 듬뿍! “분노의 질주” 영화 시리즈를 주름잡는 가장 화끈한 자동차들이 당신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분노의 질주 레거시”에서 최강의 레이서로 등극할 될 준비가 되셨습니까?


9 Movies of Star Walk™ Kids - Explore Space - USD 3.29$



던전 헌터 5 - Free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강렬하고 몰입되는 모바일 핵 앤 슬래시 게임에서 수백만의 현상금 사냥꾼들과 함께 싸우십시오.



Periscope - Free



Periscope를 사용하면 동영상을 전세계에 실시간으로 중계할 수 있습니다. 생중계 방송을 시작하면 내 팔로워들은 알림을 받게 됩니다.


World Zombination - Free




ZUMO : 주말에 모하지? - Free



주말에 뭐를 해야 잘 놀았다고 소문이 날까?

우리 집 주변에 산책삼아 갈만한 좋은 곳은 없을까?

연인과 가볍게 당일치기로 갈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


ZUMO가 그런 고민을 덜어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레이맨 어드벤처 - Free



Moonbeeps : Gizmo - USD 1.09$



엔젤스톤 - Free




Tayasui Memopad - 그리기. 공유하기. 완료! - Free



이 앱은 빠르게 실행하고 쉽게 그린 후 빠르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언제나 바로 그릴 수 있도록 빈 캔버스를 엽니다. 모든 도구, 색 및 공유 옵션은 한 번 눌러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Rocket Cars - Free



Polarr 사진 편집기 - Free



Polarr: 한 곳에서, 모두 이루어지는 당신의 프로 사진 에디팅 도구. 색조 곡선과 고급 명료도 설정부터, 고정밀 라이트와 컬러 도구에 이르는, 무제한의 히스토리와 10MB에 당신 자신의 필터를 생성하고 저장하는 능력은 이 프로 모바일 사진 에디터를 선택하는 이유입니다.


Implosion - USD 10.99$



블록버스터 콘솔 게임의 박진감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2016년에는 어떤 멋진 애플리케이션을 만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