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유틸리티

PDF파일 합치기 사이트 소개 및 사용방법 안내

오늘은 PDF파일 합치기 사이트 하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회사생활이나 문서파일을 자주 다루는 사람들이라면 각종 인증서나 여러가지 문서 등을 PDF 파일로 보관하거나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문서나 사진을 스캔해서 여러장의 문서를 하나의 파일로 넣을 수 있는 PDF파일이 많이 사용되고 수정이 어렵게 PDF파일로 만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 개의 PDF파일을 하나의 파일로 합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특별한 프로그램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인터넷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PDF 파일을 편집하기 위해서는 어도비 리더와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지만 간단하게 PDF파일을 합치는 것이라면 온라인에서 프로그램 설치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PDF파일 합치기 사이트 즐겨찾기해놓고 효율적으로 PDF파일을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


FoxyutilsFoxyutils



PDF파일 합치기 사이트 소개 및 사용방법 안내


PDF파일을 합치기 위해서 이용할 사이트 Foxyutils입니다. PDF 파일 뿐만 아니라 각종 문서 파일을 변환하고 합칠 수 있네요.



우선 https://foxyutils.com/mergepdf/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



테스트로 저는 진행하기 위해서 PDF 파일 3개를 준비했습니다. ▲



파일 3개를 선택 후 드래그해서 업로드합니다. 'Browse' 버튼을 클릭해서 파일을 업로드해도 되며 드롭박스나 구글드라이브에 있는 파일도 업로드 가능합니다. 업로드를 하고 나서 아래 Step 3. Merge! 에 보이는 빨간색 'Merge PDF!' 버튼을 클릭합니다. ▲



PDF 파일의 크기에 따라서 소요되는 시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PDF 파일 3개가 합쳐졌네요. 'Download' 버튼을 통해서 합쳐진 PDF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자 이렇게 파일 3개가 1개로 합쳐졌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