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등운동 집에서 쉽게 이쁜 등근육 만들기

보통 남성분들이나 여성분들이 운동을 할 때 가장 신경을 안쓰는 곳이 바로 "등운동"입니다. 왜? 잘 안보이니까. 하지만 완벽한 몸매를 위해서는 등운동을 통해서 잔근육을 잘 키워야 보기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등운동을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여러가지 운동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우리도 이쁜 등근육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우선 등의 근육은 크게 네 가지로 구성되어 있는거 다 아시죠? 


1. 등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는 광배근


2. 광배근보다 조금 더 깊은 곳에 중간 승모근과 3. 하부 승모근


4. 날개뼈 안쪽에 능형근



광배근의 경우 위에서 아래로 잡아당기는 동작에 작용하며 중간 승모근의 경우에는 팔을 펴서 수평으로 뒤로 당기는 동작, 하부 승모근의 경우에는 팔을 45도 위로 올리는 동작, 능형근은 앞쪽에서 뒤로 잡아당기는 동작에 작용합니다.


오늘은 등운동중에서 역삼각형 등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남자라면 여름에 해변가에서 역삼각형 등을 딱~! 보여주면 좋지 않겠습니까?



아래 등운동을 통해서 역삼각형 등 만들기 위한 등근육 강화 운동 2주 프로그램입니다. 보기 좋은 근육 몸매는 하루아침에 만들 수 없습니다. 부단한 노력으로 인한 산물이죠. 



여러분이 조금한 마음을 버리고 꾸준하게 운동을 실시하면 정말 멋진 역삼각형 등의 몸매를 가질 수 있습니다.



위에서 순서대로

1. 등근육 키우기

2. 등 기둥 근육 만들기

3. 등근육 다듬기


아까 이야기한 2주 프로그램을 토대로 운동을 구준하게 하신다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주에 그치지 않고 4주, 6주, 8주 등으로 이어서 꾸준하게 운동을 하신다면 빠른 시간에 멋진 등근육을 소유한 남자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다른 운동도 마찬가지겠지만 등운동도 밸런스를 맞춰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른쪽을 했다면 왼쪽도 이어서하고 전면 운동 후에는 후면 운동도 실시해야 합니다.

균형이 잡힌 상체를 만들기 위해서 등운동을 하고 난 뒤에는 가슴이나 복부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015/03/01 - [생활/문화] - 무산소운동 종류 어떤 것이 있나 살펴봅시다.


2015/02/06 - [생활/문화] - 캐시 뒷벅지 다이어트 동영상


근육에 무리가 간 것 같다면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기 바라며 쉬는 날에는 유산소 운동이나 다른 부위 근력 운동을 하기를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