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ㆍ인터넷/SNS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오늘은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PC 설치하는 과정을 간략하게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카카오에서 로엔 엔터테인먼트를 무려 1조 8700억원에 인수했다고 하는데요, 어떤 의미에서는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앞으로 카카오에서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기대반 걱정반인데요, 모바일 콘텐츠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지 않을까....싶습니다.

그리고 카카오에서 로엔을 인수함으로써 음원업계 점유율 1위 멜론이 앞으로도 입지는 더욱 탄탄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멜론의 시장 점유율은 약 50% 정도로 추정하고 있는데요, 여기에 약 3,900만명이 사용하는 카카오가 더해진다고 하면 시너지 효과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멜론의 독과점이 지속돼서 고정 사용자가 점차 많이 확보되면 사용자를 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소홀해지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카카오톡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



카카오톡이 지원하는 여러가지 플랫폼이 있는데요, 아이폰, 안드로이드, 윈도우폰, 윈도우, 맥 등이 보입니다. 저는 오늘 '카카오톡 PC 버전 - 윈도우버전'을 다운받아서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연히 기본 언어는 한국어입니다. OK 클릭. 






설치는 1분 내외로 끝납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메신저라고 하지만 보안에 많이 신경을 써주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