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동기화 방지하는 방법 두 가지

오늘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중에서 잘 다루지 못해서 파일이나 음악을 실수로 날리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바로 동기화. 사실 저도 동기화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해서 거의 쓰지 않는 기능인데요, 익숙해지면 편하고 좋으련만 익숙해지지 않네요.


동기화를 잘못사용하는 경우 연락처가 날라가기도 하고 음악이 지워지기도 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의 동기화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저만 믿고 따라오세요.


아이폰, 아이패드의 동기화 해제 방법 - 1


일단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아이튠즈는 PC에 설치해서 사용하고 계시겠죠? 아이튠즈를 실행해서 아래 내용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아이튠즈 실행 후 좌측 상단부분에 붉게 표시한 부분과 같은 곳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나오겠죠?

"기본 설정(F)..."을 클릭합니다.



"장비 기본 설정"을 보면 "장비 → iPod, iPhone 및 iPad가 자동으로 동기화되는 것을 차단(P)" 부분에 체크해 줍니다. 


체크한 후, 아랫 부분의 "확인"을 누르게 되면 더이상 PC에 아이폰과 같은 기기를 연결하였을 때 아이튠즈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의 동기화 해제 방법 - 2


그리고 두 번째 방법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기기 정보를 "요약"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이튠즈가 업데이트 되면서 조금씩 위치는 바뀌는데 이번에는 좌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 아이폰5의 요약 정보를 확인해봅니다.



옵션에서 살펴보면 "□ 이 iPhone이 연결되면 자동으로 동기화"부분에 체크를 해제해줍니다. 물론 방법 1로 동기화를 막아놓아서 체크를 해줄 수는 없습니다. 또한 음악이나 동영상의 경우 동기화가 아닌 수동으로 관리하고 싶다면 "□ 수동으로 음악 및 비디오 관리"를 체크 후 저장합니다. 


이렇게 하면 음악이 동기화로 사라지는 걱정은 덜 수 있습니다. 


2015/02/25 - [IT] - 아이폰 테더링 방법 - 와이파이, 블루투스 활용


2015/02/25 - [IT] -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하는 방법


이상 아이폰, 아이패드 동기화 방지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