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기타

크롬 악성코드 차단 해제 방법

최근 들어서 크롬 브라우저를 주변에서 많이 사용하는 모습을 봅니다. 속도를 중시하는 브라우저로 초반에는 많이 사용했는데 근래들어서 IE도 매우 빨라졌다고 합니다.


저는 속도보다는 확장프로그램과 G메일 계정을 통한 즐겨찾기 동기화가 편해서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다보면 크롬이 악성코드를 차단해버려서 사이트 접속하기 불편하도록 하는 경우가 있는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두 가지 있습니다.


아래에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 크롬 악성코드 - Chrome 악성코드 차단 회피


Chrome 악성코드Chrome 악성코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위와 같이 악성코드 차단화면을 보게 된다면 "고급"버튼을 눌러서 일시적으로 크롬 브라우저의 악성코드 차단을 우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자주 접속하는 사이트에서 위와 같이 악성코드 차단 화면이 자주 보인다면 매번 해제하는 데에는 불편함이 있겠죠?



일시적으로 우회해서 접속하기 위해서 [고급 → 계속하는 데 따르는 위험은 본인이 감수함] 버튼을 통해서 사이트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2. 크롬 악성코드 - Chrome 악성코드 차단 "설정 해제"



매번 1번의 방법으로 사이트에 접속하기 귀찮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에 "메뉴 → 설정"을 클릭해서 구글 크롬의 설정 탭으로 이동합니다.



설정 탭에서 화면 아래로 내리다보면 "고급 설정 표시"가 있습니다.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 피싱 및 악성코드 차단 사용"의 체크가 되어있을텐데 해제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 따로 설정 저장버튼이 없고 해제하는 즉시 바로 적용이 됩니다. 

이후 악성코드 차단 버튼은 뜨지 않겠지만 악성코드가 있는 홈페이지를 이용할 시 생기는 위험은 본인이 감수하셔야 합니다. 


2015/01/28 - [IT] - qdir - 무료파일 관리 프로그램


2015/01/27 - [IT] - 이미지뷰어 알씨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이상 크롬 악성코드 차단 해제 방법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